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고등수능강의 EBSi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온라인교육(수능/대학입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보완이라는 사명을 갖고 출발한 EBSi는 올해로 16년이 됐다. 그동안 EBSi는 2010년 수능 70% 연계 정책 시행, 2013년 입시정보 설명회 등을 전국 확대 시행, 2016년 교사 지원을 위한 EBSi 통합 사이트 ‘교사지원센터’를 구축, 2017년 사상 초유의 수능시험연기에 대한 발빠른 대응으로 화제를 모았던 ‘파이널 체크
최근 20~30대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디지털 브랜딩'이 확산되고 있다. 디지털 브랜딩이란 웹, 모바일 그리고 오프라인 상의 디지털 뷰 등의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믹스 전략이다. 디지털 브랜딩은 매체를 통한 단순 노출, 클릭수를 강조했던 과거의 온라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전사적인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개념은 보다 구체적이고, 정량적인 광고효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재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똑똑한' 사람들이라면 눈 뜬 직후, 잠들기 전에 꼭 확인한다는 앱이 있다고 한다. GS25에서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냉장고'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구매행동 분석, 판촉효과까지 일거양득으로 잡고자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다
요즘 이마트에서는 피코크가 대세이다. 이마트의 PB브랜드 피코크가 가정간편식(HMR)분야를 선도하며, 이번에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실시한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HMR이란, 홈 밀 리플레이스먼트(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의 머리글자로, 일종의 인스턴트식품(즉석식품)이다. 맞벌이와 1인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간편하면서 맛있는 HMR 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마트의 피코크가 인기몰이중이다. 피코크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맛과 질에 신경을 쓴 제품 브랜드로, 가성비 좋다는 점과 일반 음식 외에 특별한 요리제품군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다. HMR을 카테고리별로 다각화하여 국, 조리냉동, 반찬, 샐러드, 디저트, 면 등을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실시한 2016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의 샴푸부문에서 2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엘라스틴은 어떻게 믿고쓰는 샴푸, 향이 좋은 샴푸가 되었을까. 이는 찰랑거리는 긴 생머리의 전지현, 기분 좋은 향기를 떠오르게 하는 엘라스틴의 스타마케팅과 향 연구에 있다. 엘라스틴의 샴푸 광고는 대표적인 스타마케팅에 해당한다. 샴푸하면 자연스레 전지현과 ‘엘라스틴 했어요~’라는 광고와 문구가 떠오를 것이다. 2000년대 말 고급샴푸시장이 성장세를 띄었고, LG생활건강은 ‘머리가 피부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엘라스틴을 출시했다. 타겟층인 2030여성들에게 모발의 건강이 가장 중요함을 파악한 결과로, ‘모발관리와 탄력적인 머릿결’로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을 설정했다.
일상에서 쉽게 예뻐지는 메이크업을 제안해온 이니스프리는 지난 2013년부터 메이크업 신제품과 베이직한 패션 아이템을 매칭해 뷰티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이번 가을에는, 얇고 가볍게 착 감기는 캐시미어 니트에 리얼 핏 립스틱을 매칭하여 포근하고 부드러운 가을 메이크업을 제안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무게감 없이 얇게 피팅되는 고밀착 포뮬러가 입술 굴곡을 부드럽게 채워 캐시미어가 닿은 듯 얇고 가볍게 입술 위에 밀착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천연 동백 오일이 함유되어 각질은 눌러주고,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조한 가을철에도 오랜시간 각질 없이 예쁜 입술을 유지시켜 준다. 색상 역시 말린 장미, 벽돌, 버건디, 와인 등 생생한 느낌의 컬러부터 데일리한 누드 컬러까지 가을의 감성을 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