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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들이 홍보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본 적 있을 것이다.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전자제품, 의류 등이 주된 제품들이다. 연예인의 한 마디 보다 인플루언서들의 한 마디가 더 영향력이 커지면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이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C2C (소비자와 소비자 간 거래)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전에는 제품 홍보만 하는 인플루언서 였다면, 지금은 제품 기획부터 제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맡기도 한다. 인스타그램에서 공구 관련 해시태그를 검색해보면 최대 265만건의 게시글을 볼 수 있다. SN
2021.11.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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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T커머스 부문 1위로 조사되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해당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장 내 브랜드 파워를 알 수 있다.K쇼핑은 고객 중심 경영을 중요시하는 플랫폼으로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2018년 처음 인증 받았으며 2020년 업계 최초로 재인증을 받았다. 이 외 K쇼핑의 21년 "최초" 타이틀을 살펴보고자 한다. 홈쇼핑 업계 최초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 진출 K쇼핑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런
2021.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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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로 나선 다비 이모가 ‘요알못’ 랜선 조카들을 구제하기 위해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을 선택했다.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는 19일 오후 8시부터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LIVE 11)에서 ‘자영업자 김다비’와 함께 새미네부엌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은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어려움을 혁신적으로 해결한 브랜드다. 8년간 음식방송을 진행하는 등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다비 이모(개그우먼 김신영)가 조리 과정과 시간을 혁명적으로 줄인 새미네부엌 제품들을 활용해 5분 만에 만드
2021.08.1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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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엠넷의 쇼미더머니가 열 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쇼미더머니는 매 시즌 역대급 지원자 수와 프로듀서 라인으로 화제의 인물을 배출함과 동시에 음원 차트를 석권하는 등 시즌을 거듭할수록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현재 쇼미더머니10의 지원은 마감이 되었고, 지원자들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쇼미더머니10을 보다 즐겁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자.1. 쇼미더머니4 출연자 베이식, 산이와 송민호의 만남현재 쇼미더머니10 지원자 중 베이식과 산이라는 래퍼들이 있다. 위 래퍼들은 각각 쇼미더머니4의 우
2021.08.1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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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바야흐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불과 몇 년전 까지만 해도 각종 방송매체와 광고는 유명 연예인들로 가득 찼다.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톱스타를 모델로 내세우려 애쓰던 기업들이 이제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등의 인플루언서에 주목하고 있다.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회사 Statista 조사에 의하면, 전세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17억 달러에서 2019년 65억 달러까지 가파르게 성장했다. 더불어 마케팅 분석회사 HypeAuditor는 2021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이 작년도 대비 15
2021.03.09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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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삶의 기본인 의식주를 비롯한 모든 것이 바뀌며 새로운 일상이 표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뉴노멀’ 시대가 도래했다.그 중에서도 의식주가 집으로 모두 모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주거 문화의 변화가 주목할 만하다. 이제 집은 휴식을 위한 공간만이 아니라 학교, 사무실, 카페, 취미 생활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변모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개인의 니즈에 맞춘 집 인테리어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으며 이는 가구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와 함께 가구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다.통계청이 2월 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가구 소매 판매액은 2019년 대비 23.8% 증가한 수치인 10조1865억원(잠정치)을 기록했다.이에 퍼시스 그룹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202
2021.02.25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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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판매 독려를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주력을 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한다. 현 상황에 적합하게 비대면, 비접촉으로 구매하는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환호를 받고 있다. ‘럭스몰’ 라이브 방송으로 명품구매 가능 롯데면세점은 현재 필요없는 사업들은 정리를 하고, 언택트 시대에서 환호를 받는 콘텐츠를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들을 세우고 있다.2020년 11월에 오픈한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 몰 ‘럭스몰’을 이용하여 라이브방송을 오는 2월 4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라이브커머스 조직을 만들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
2021.02.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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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이 탈출구코로나 19가 낳은 유례없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큰 타격을 받은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오프라인 채널로 매출 급감의 탈출구를 마련한다. 이제 일상이 되어버린 집콕, 언택트에 걸맞는 시장 판도 개선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온라인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쇼핑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MZ세대를 잡아라롯데백화점은 MZ프로젝트팀을 신설하여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컨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기존 마케팅팀이 하는 SNS광고와 다른 점은 특정 상품을 노출하는 등의 광고 컨텐츠가 아닌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자체 콘텐츠로 직접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점이다. 트렌드에 발맞춘 SNS컨텐츠로 고객이 참여에 기반하
2021.0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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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CJ ENM과 함께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부터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과 햄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화 사례는 GS리테일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체결한 전략적 협업의 첫 결과물이다. CJ ENM이 보유한 디지털 채널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에 GS리테일의 뛰어난 상품개발력을 더한 차별화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고객들은 다이아 티비 소속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밥굽남의 디지털 콘텐츠와 스토리를 활용한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전국 1
2021.01.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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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온라인 화장품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신규 브랜드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를 선보인다.‘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인플루언서 바이럴, 검색광고,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함 네이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라인 대표 색조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모든 빛의 스펙트럼으로 일상의 순간에 찬란함을 더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탄생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글리터펄, 홀로그램펄, 쉬머펄 등 다양한 펄 소재를 활용해 반짝임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하이라이터’는 페이스라인을 따라
2020.10.0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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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이 2030세대 고객층 확대를 위해, SNS 라이브 방송과 TV홈쇼핑을 동시 생중계로 진행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2030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했다는 호평을 들으며, 해당 홈쇼핑 상품 매출에도 기여했다. TV보다 휴대폰과 SNS에 더 가까운 2030세대의 특징을 잘 이용한 마케팅 방식으로, 2030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NS홈쇼핑은 지난 7월 8일 오후 5시 50분에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 방송을 이원생중계했다.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은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바쁜 현대인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2030 혼밥족에게 환영받는 상품이다.NS홈쇼핑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었다. 방송시청자를 대
2020.08.09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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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9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능력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측정한다. HTHI조사는 올해 7회 째 시행되고 있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이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조사 결과, 총 86개 산업군 중 24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HTMI 평가순위 변동이 큰 것으로 보아, 기업들은 여전히 활발한 SNS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경쟁 또한
2019.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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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라는 단어를 들으면 딱딱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기존 뉴스의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젊은 층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뉴스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SNS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스 콘텐츠가 있다. 바로 SBS의 ‘비디오 머그’이다. 비디오 머그는 국내외 다양한 스토리와 뉴스를 감각적인 영상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는 소셜 동영상 미디어이다. 언론사들은 뉴스소비의 중심이 방송, 신문에서 모바일로 옮겨 가자 뒤처지지 않기 위한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콘텐츠 마케팅이 마케팅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SBS는 동영상 콘텐츠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비디오 머그는 페이스북 평균 1억 2천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2017.10.15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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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대표 : 강현구, www.lotteimall.com)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TV홈쇼핑 방송과 연계한 차별화된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홈쇼핑 방송을 판매 목적이 아닌 고객과 대화의 툴(tool)로 활용하며 소통하는 등 기존 TV홈쇼핑 방송에서는 접하지 못한 다양한 형식의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쇼호스트와 PD가 출연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연극을 접목한 ‘판매기부연극방송’ 진행 등 방송을 통해 상품 정보 뿐 만 아니라 참여를 통한 다양한 고객체험의 기회를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한다.현재 롯데홈쇼핑은 상품이나 방송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보다 고객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게재로 친근한 롯데홈쇼핑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01.23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