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사회 진출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령이 된 만큼 핵심소비층으로 대두된다. 기업들은 그들의 눈에 들기 위해 특이한 광고 흐름을 기획하고자 한다. 그만큼 우리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색다른 광고들을 어렵지 않게 접한다. 그 중 동원 F&B의 ‘동원참치’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광고가 대중에게 큰 이슈다. 동원F&B '동원참
2022.08.30 09:00
-
한국의 매운맛이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자리 잡았다. 식품 업계들도 한국 특유의 매운맛을 맛볼 수 있는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이러한 인기에 대응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SNS 플랫폼을 통해 한국 문화가 확산하면서 정보 접근성이 용이해진 것이 K-매운맛이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비결로 보인다. K-POP 열풍도 K-매운맛 인기몰이에 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K-POP 스타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팬들도 함께 경험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2022.03.06 08:53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 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이 외에도 MZ세대를 겨냥해 고
2021.08.26 09:01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를 출시했다.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 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착한 수산물’이라는 의미가 있다.동원 MSC참치는 해양생태계를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 어업으로 어획한 MSC 인증 가
2021.08.19 15:25
-
기아는 2일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더 기아 이 브이 식스, 이하 EV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EV6는 사전예약 첫날 기아 승용 및 SUV 모델을 통틀어 역대 최대 기록인 2만1016대를 시작으로, 사전예약 기간 총 3만 대가 넘는 예약 대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오늘 출시된 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를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 △국내 최초 3.5초의 0~100km/h 가속 시간(GT 모델 기준)으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
2021.08.02 09:41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Eco-Friendly Package)’ 판매로 연간 약 27t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약 500만 봉 이상 판매됐다.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플라스틱 용기를 제거하고 제품 포장 부피까지 줄여 비닐과 종이박스 등 포장 쓰레기를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절감했
2021.07.08 15:00
-
B2C는 Business-to-Consumer의 약자로서, 개인 소비자와의 거래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며, 식품업계는 이전부터 B2C(기업과 소비자) 시장에 비중이 컸다. 코로나19 이후 식품업계에서 의존적이었던 B2C 사업의 매력도는 점점 떨어져가면서, 기업고객으로 초점을 맞춘 개편을 통해 장점을 발견하고 있다.B2C 시장보다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으며, 기존 B2C 시장에서의 유명 연예인을 통한 마케팅이 B2B 시장에서는 기업을 향한 마케팅 부분에서 사용되지 않음으로 인해 비용 절감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그리하여, Busi
2021.06.17 09:00
-
서로 다른 업계가 손잡고 협업한 크로스오버 제품 출시가 화제를 모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최근 패션업계도 유명 식품업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상품과 상표, 상품과 상품의 협업 형태로 이뤄지고 있는 스페셜 콜라보상품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눈길을 끈다. 특히 가치소비에 상식을 둔 MZ세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겨냥하여 희소성에 프리미엄을 더한 이색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엔코의 여성 의류 브랜드이자 원피스 맛집으로 유명한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동원F&B의 ‘쿨피스’가 스페셜한
2021.06.16 15:00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K푸드 대표 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집에서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 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동원 김치참치 한 캔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동원 김치참치는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
2021.06.14 09:02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사진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을 출시했다.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은 △베리믹스맛 △딸기맛 △플레인맛 △사과맛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유정·은지·유나의 사진이 패키지 디자인에 담겼다.동원F&B는 올해 5월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발탁하고 CF를 비롯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F·메이킹 필름 등 각종 광고 영상의 유튜브 총 누적 조회 수는 약 900만회에 이르며,
2021.06.01 14:19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양반 오미자’를 출시하고 전통 음료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동원F&B의 양반은 1986년 탄생해 36년 동안 한식 고유의 전통은 지키면서 편리함의 가치를 더한 국내 최초의 한식 브랜드다. ‘일상풍류식’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김, 죽, 국·탕·찌개, 김치에 이어 즉석밥, 적전류, 전통 음료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지난해 양반이 선보인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전통 음료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뉴트로(Newtro) 제품으로, 친숙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있어
2021.05.24 10:17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1위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협업을 통해 두 번째 컬래버 메뉴 ‘더블치즈 리챔’을 출시했다.‘더블치즈 리챔’은 지난해 7월 선보인 첫 번째 컬래버 메뉴 ‘맵달맵달 리챔’에 이은 신메뉴다. 체다치즈가 첨가된 매콤한 핫치폴레 리챔 3장을 두툼하게 담았으며,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와 부드러운 딥치즈 소스, 담백한 계란부침 등이 들어간 프리미엄 토스트다. ‘짜지 않아 건강한 햄’ 리챔과 이삭토스트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결합해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선보인다.프리미엄 캔햄 ‘리챔 오리지널’은 ‘짜지
2021.05.20 08:00
-
개·고양이 등의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렀다. 세 집 건너 한 집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 1인 가구의 증가, 저출생 및 고령화의 영향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익숙하게 되었다. 코로나19도 이러한 변화에 한 몫 했다. 팬데믹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과 함께 반려동물 입양이 늘어나는 현상은 세계적인 추세다. 미국에서는 ‘팬데믹 퍼피’, ‘팬데믹 펫’ 등의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이다. 함께 등장한 트렌드인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식처럼 여기
2021.05.19 16:00
-
코로나 사태 이후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펫코노미(반려동물 관련 시장)’가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전체 가구의 26.4%, 인구로는 1500만명에 달한다. 1~2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저출생과 고령화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이 계속 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도 반려동물 가구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전 세계 공통적으로 반려동물 입양이 늘어났고 미
2021.05.19 10:00
-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한식 프리미엄 브랜드 양반이 전주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한옥의 별’에서 숙박하는 관광객들에게 ‘양반 일상풍류식’ 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한옥의 별은 지난해 12월 전주시가 전주한옥마을 여행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한옥마을 내 여러 한옥체험업소와 음식점 가운데 엄선한 프리미엄 인증업소다. 전문가의 현장평가와 소비자 평가, 특성 평가 등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선별해 한옥체험업소 74개, 음식점 9개를 선정했다.‘양반 일상풍류식’ 세트는 한옥의 별 한옥체험업소에서 숙박하며 한옥 스테이를
2021.05.18 16:05
-
‘친환경’은 기업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매출에 도움이 된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소 비싼 값을 치르더라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에 적극적인 소비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여기에 ESG가 기업 경영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필(必)환경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소비자의 공감과 가치부여를 노린 친환경 마케팅으로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기업 크리테오의 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52%는 친환경·비건 등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맞는 ‘미닝아웃’(Meaning o
2021.05.13 15:05
-
동원F&B(대표 김재옥)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고 밝혔다.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 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나간다.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으로,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2021.05.10 14:07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지엔코(대표이사 김석주)의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자유롭고 세련된 감성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쿨피스 2종(복숭아, 파인애플)을 선보인다. 쿨피스가 가진 친숙하고 시원한 이미지에 산뜻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최근 식음료업계는 패션, 뷰티 등 이종 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이색 협업 상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동원F&B는 1980년 출시돼 4
2021.05.07 07:55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차 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 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으며 상품명, 유통기한, 영
2021.05.06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