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비즈니스 형태로 주목받고 있는 구독경제. 구독경제는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을 통칭하는 경제 용어이다. 한국의 구독경제는 대중에게 친숙한 녹즙이 시발점이다. 풀무원녹즙은 1995년부터 집 앞으로 녹즙을 직접 배달하는 녹즙배달 서비스를 런칭했다. 당시 업계의 회의적 반응과 함께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녹즙 서비스는 한국 녹즙의 1위로 자리매김했다.이러한 구독경제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시대의 도래와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특성과 맞물리면서 유통업계의 주요 트렌드가 되었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구매와 상품의 소유를 추구했다. 하지만 현재는 소비자들이 소유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춤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구독하는 구독경제로 발전했다.
다이어트는 매년 빠지지 않는 새해 계획 중 하나다. 한편,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헬스장이 줄줄이 문을 닫자, 칼로리가 낮거나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다이어트 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다이어트 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 16일부터 3월 2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치약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GRN+(㈜티지알앤), ▲닥터리브(㈜메디쿼터스), ▲닥터유(㈜오리온), ▲아임닭(㈜와이즈유엑스글로벌), ▲잇슬림(㈜풀무원녹즙), ▲참다한(㈜지씨바이오), ▲칼로리바란스(해태제과식품㈜), ▲칼
JTBC에서 운영하는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유튜브 채널 ‘워크맨’이 지난 7월 채널을 개설한 지 네 달여 만에 구독자 320만, 누적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흥행몰이 중이다.‘워크맨’은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가 등장해 ‘세상의 모든 잡(Job)을 리뷰한다’는 주제로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리뷰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녹즙 배달부터 키즈카페, 놀이공원과 건설 현장직 등 다채로운 직무들을 말장난과 함께 10분짜리 영상으로 담아내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워크맨은 장성규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B급 캐릭터’와 상식선을 가볍게 넘나드는 '선넘규' 캐릭터로 유튜브를 친숙하게 접하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쳐 부르는 신조어)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 이렇
풀무원녹즙이 위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을 타겟팅하여 삼육서울병원과 ‘속편한 하루를 위한 건강 U턴 프로젝트’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풀무원 녹즙이 진행하는 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풀무원녹즙은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건강을 되돌리자는 취지의 ‘건강 U턴 프로젝트’를 개시하였으며, 캠페인 1탄으로 를 시작했다. 는 평소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음주, 카페인 등으로 위 건강에 취약한 현대인을 위한 캠페인으로 풀무원녹즙의 ‘위러브’를 통해 위 건강을 되찾고자 하는 취지의 프로젝트이다. ‘위러브’는 위 건
건강기능식품브랜드 그린체, 녹즙 브랜드 풀무원녹즙,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 등은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을 위해 다양한 분야로진출하고 있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브랜드들이다. 풀무원 계열사인 풀무원건강생활㈜ 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의 '2015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등급평가'에서 'AA'우수등급을 받을 만큼 자율적으로 기업내부에서 공정 거래법을 준수하는 기업이다. 또한, 자연과건강을 우선한 제품들로 ‘바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직접 체험하는 마케팅 눈길 풀무원건강생활의 브랜드 그린체는 천연원료를 사용한 먹는 화장품 ‘그린체리뉴 에이큐’를 출시했다. 그린체 공식 블로그(greencheblog.com)에서 통해 직접 변화를 체험하도록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