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매년 빠지지 않는 새해 계획 중 하나다. 한편,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헬스장이 줄줄이 문을 닫자, 칼로리가 낮거나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다이어트 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다이어트 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 16일부터 3월 2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치약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GRN+(㈜티지알앤), ▲닥터리브(㈜메디쿼터스), ▲닥터유(㈜오리온), ▲아임닭(㈜와이즈유엑스글로벌), ▲잇슬림(㈜풀무원녹즙), ▲참다한(㈜지씨바이오), ▲칼로리바란스(해태제과식품㈜), ▲칼로바이(㈜에이플네이처), ▲켈로그(농심켈로그㈜), ▲허닭(㈜얼떨결)(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