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전하고 다양한 여성 위생용품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동안 ‘그날’이라는 이름으로 감추어졌던 여성의 월경에 대한 목소리가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한정적이었던 여성 위생용품 시장에도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리대는, 해마다 유해성 등의 논란이 지속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몸에 직접 닿는 생리대는 유해성이 치명적인 제품이기에, 무엇보다 소비자와의 신뢰도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실제로 2017년 ‘생리대 파동’ 이후, 많은 소비자는 생리대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또한, 유해 생리대를 바꾼 이후 생리통이 줄었다는 후기들이 속출하면서, 직접 성분을 분석하는 등 적극적인 행동에 나섰다. 일 년이 지난 2018년, 이탈리아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인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프리미엄 생리대 '나트라케어'가 한국마케팅협회와 국제마케팅기구가 공동주최한 '2015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생리대 부문 1위에 선정되어 후발주자의 힘을 보여줬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생리대는 19~50세까지의 가임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공동으로 7월 15일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발표한다.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느끼는 불안함을 지수화 한 것으로 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3년 연구개발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조사모델로써 국제마케팅기구의 공인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이며 내년부터 한국이외의 국가에서도 공동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 사무국 박세환 팀장은 “기업이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상품을 개발하였지만 고객이 이를 외면하는 것은 구매 시의 안심여부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이를 관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하였다. 본 결과는 전국의 성인 남녀 5,920명을 대상으로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공동으로 조사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와 관련하여 ‘고객의 불안을 경영하라’는 주제의 세미나와 조사 결과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느끼는 불안함을 지수화한 것으로 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3년 연구개발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조사모델로써 국제마케팅기구의 공인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이며 내년부터 한국 외의 국가에서도 공동 발표할 계획이다.이번 미니 컨퍼런스에는 각 산업 군의 1위로 선정된 브랜드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불안 경영’이라는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의 중요성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