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분야에서나 숨은 실력자가 있기 마련이다. 마케팅 분야도 예외는 아니어서 조용히 세상을 바꾸는 고수들이 있다. 한국암웨이의 배수정 대표이사는 대외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CEO 마케터이다. 유학 한 번 가보지 않은 토종 한국인이 미국 본사의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마케팅 최고 책임자의 자리에 올라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던 배대표는 한국 및 아시아 뷰티 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일찌감치 예상하고 암웨이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22 대한민국경영자'로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배대표는 1995년 입사 이래 한국암웨이의 CMO로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여 2015년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글로벌 암웨이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로 선임된 파격적인 인사의 주인공이다. 2019년 11월 한국암웨이 최초의 여성 CEO로 부임한 이래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 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암웨이의 체질을 변화시켰다. 배대표는 그 밖에도 디지털 혁신을 위해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스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하이트 진로 ‘참이슬’이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로 뽑혔다. 2001년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20년 연속 ‘One Top’ 자리를 유지하며 글로벌 증류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2021년 국내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소주 부문에서 ‘참이슬’이 1위를 차지하며 자사 소주 브랜드인 ‘진로’와 롯데주류 ‘처음처럼’ 등 쟁쟁한 경쟁업체를 제치고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다. 1998년 ‘참이슬’이 출시된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와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지난 19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연세-KMA차세대CEO과정' 공동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최고위 과정에 입학하는 경영자들과 한국마케팅협회 김승엽 부회장,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김영찬 원장,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장준표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찬 원장은 이날 입학식 환영사에서 "연세대학교는 창학 134주년을 맞은 우리나라 최고의 기독 사학으로 시대와 패러다임에 대한 도전이자 미래를 이끄는 선도적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입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마켓최고위과정, 차세대CEO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은 4차산업혁
(소비자평가=서효지기자)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며 ‘갤럭시’브랜드 흥행을 이끌어낸 장본인 중 한명이다. 1964년에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마케팅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SC존슨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하였으며 로레알코리아 시판사업부 전무를 맡기도 하였다. 2007년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로 입사하여 전무로 승진, 현재는 삼성전자의 부사장으로 글로벌마케팅센터(GMC)센터장을 맡고 있다. 삼성전자 여성 임원의 최고위직에 오를만큼 마케터로써의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13년 Forbes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 (chief marke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은 글로벌 시대,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글로벌 경쟁력과 디지털 경쟁력 및 유통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경영자로서 미래 사회를 주도할 리더를 육성하고자 "연세대학교 글로벌 마켓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글로벌 마켓 최고위 과정은 성공한 CEO를 통한 Case Study와 최고의 교수진의 경영 이론 및 특강은 물론 자문교수진과 같은 과정을 이수하는 원우들을 통한 경영멘토링이 함께 이뤄진다. 교육 과정은 글로벌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유통혁신, 경영전략, 공감리더의 총 5개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포럼을 통해 해외 유수 기업의 선진 경영전략 및 장수기업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하고 골프, 와인, 문화활동 조찬 모임으로 동일한 관심과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13일 --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World Skill Competition)에 ‘최상위 후원사(Overall Event Presenter)’로 참여했다. 국제기능올림픽은 최신기술의 교류와 세계 청소년 근로자들간의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1950년 처음 열린 기능경기대회로, 1973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59 개국에서 1,268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50개 직종의 명장에 도전하며, 한국에서는 14명의 삼성 선수단을 포함, 41개 직종에 45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기능인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해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부터 5회 연속 국제기능올림
삼성전자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제작사 ‘유니버설 픽쳐스(Universal Pictures)’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2일 개봉(미국 기준)하는 올 여름 대작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를 활용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영화관 ‘돌비 씨어터(Dolby Theater)’에서 주인공, 제작자 등 영화 관계자와 영화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사회에서 참석자들이 첨단 IT 제품으로 영화를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영화관 앞에 마련된 레드카펫 현장에 55형 SUHD TV 6대로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영화의 주요 장면과 인물들을 소개했다. 시사회에 이어 개최된 애프터 파티 현장에도 삼성 체험존을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10일 -- 삼성전자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제작사 ‘유니버설 픽쳐스(Universal Pictures)’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2일 개봉(미국 기준)하는 올 여름 대작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를 활용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영화관 ‘돌비 씨어터(Dolby Theater)’에서 주인공, 제작자 등 영화 관계자와 영화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사회에서 참석자들이 첨단 IT 제품으로 영화를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영화관 앞에 마련된 레드카펫 현장에 55형 SUHD TV 6대로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영화의 주요 장면과 인물들을 소개했다.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