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의 화려한 출발타다는 2018년 렌터카를 이용한 차량 호출 사업으로 운송업에 뛰어들었지만, 택시업계의 반발, 정부와의 마찰, 검찰 기소 등 갖은 풍랑을 겪어야 했다.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VCNC(Value Creaters & Company)는 2011년도에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2018년도에 쏘카에 인수되며 ‘타다’ 서비스를 시작했다. 타다 서비스의 첫 번째 모델은 ‘타다 베이직’이다. 쏘카로부터 초단기 대여한 11인승 승합차를 택시기사 면허 소지자가 아닌 일반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방식이다. 처음 사업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의 시대가 찾아오며 학교에서는 비대면 강의를, 기업에서는 재택근무를 지향하는 추세이다. 이제는 음식도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비접촉”이 당연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접촉”이 핵심인 공유경제는 어떤 변화를 겪었을까?- 소유가 아닌 공유, “공유경제”공유경제란 하나의 완성된 제품을 서로 빌려 쓰며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빌린 만큼의 값을 지불하며 물건의 소유자는 그만큼의 이득을 얻는다. 더 이상 물건의 “소유”라는 개념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다. 기업은 이와 같은 공유경제에 초점을 맞추어 빌려쓰는 공간, 이
‘타다’는 2018년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렌터카 기업인 ‘쏘카’가 스타트업 기업 VCNC를 인수하여 개발했다. 이동하고자 하는 고객이 차량을 호출하는 콜택시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법적으로는 운전기사를 포함한 렌터카를 빌리는 구조의 서비스이다. VCNC에 따르면, ‘타다‘는 출시 9개월 만에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고 재탑승률은 90%에 달할 정도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사진 출처 = '타다' 공식 홈페이지 ) ‘타다‘는 택시 파업과 시기가 맞물리며 콜수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사실 한국의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 자체는 ‘타다’가 산업에 뛰어들기 전부터
지난 10월, 국민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인 스타트업 기업 VCNC에서 카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타다’를 만들고 시범운행을 시작했다. 최근 택시업계와 카카오 카풀 간의 분쟁으로 택시 파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타다’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 ‘타다’는 새로운 이동의 기준을 제시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이동의 편리함과 안전함 까지 제공한다. 앱을 통해 고객이 호출하면 차량과 기사를 빌리는 개념으로 고객은 바로 탈 수 있고 기사는 근무시간이나 요일을 여건에 따라 조정할 수 있어 양쪽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타다’는 쾌적한 승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외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위해 드라이버 매뉴얼이 포함 되어있고 매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