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컬러 마케팅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은, 색깔이 사람의 욕망과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고 사람들은 컬러에 반응을 보이며 이는 구매로도 이어진다는 개념이다. 한국 색채 연구소에 따르면, 인간은 외부 정보를 받아들일 때, 5가지 감각 중 시각이 70%, 청각 20%, 기타 후각, 촉각, 미각이 10% 순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 중에서도 ‘색’은 시각 정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색감은 마케팅에 있어 ‘차별성’을 만들어낸다. 비슷한 성능의,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다면,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차별화
2022.12.19 00:04
-
‘컬러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전략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이란, 색상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력을 높이는 마케팅을 뜻한다. 매력적인 색상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을 차별화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과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최근 패션 및 뷰티 업계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주류, 유통, 식품 업계에서도 컬러 마케팅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의 ‘비스포크’ 가전 2021년 3월, 삼성전자는 360가지 선택 가능한 색상을 대폭 확대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
2022.04.13 17:49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삼성전자가 7월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비스포크 큐커는 8월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113대로 집계돼 출시한 지 한 달이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또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
2021.08.30 08:14
-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는 2019년 6월 삼성전자가 ‘나다운 가전’을 표방해 출시한 냉장고 브랜드이다.‘BESPOKE’의 원래 의미는 ‘맞춤 제작하다’로, 맞춤 의류에 자주 사용되는 패션 용어이다. 그런데 그 의미가 확장되어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는 물건’을 이르는 말로도 사용되고 있다. 즉, 비스포크 냉장고는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맞춤 제작된 냉장고인 셈이다.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전 삼성전자는 시장의 소비 기준 변화에 주목했다. 과거 실용성과 편리성이 고객들의 소비 기준이었다면, 지금은 개성과 디자인
2021.08.17 09:00
-
삼성전자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겨냥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17일 출시한다.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6인용(1~2인 가족에 적합)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카운터탑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했다.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기존 프리스탠딩이나 빌트인 타입 제품과 달리 주방 가구 상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 주방이 넓지 않거나 잦은 이사를 하는 경우에도 설치가 간편하다.또한 외관은 콤팩트하지만 내부는 국그릇과 밥그릇, 컵, 수저 등을 4세트씩
2021.08.16 13:27
-
삼성전자가 웨딩 업계 대표 브랜드들과 함께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을 선보인다.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총 9개 업체가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와 함께 웨딩 관련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든듀는
2021.08.02 07:40
-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손잡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을 빠르고 맛있게 조리해 주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1]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4가지 요리를 한 번에, ‘멀티쿡’ 기능으로 간단히 집밥 한 끼 완성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기기 중앙에 있는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위쪽 3개 존과 아래쪽 1개 존으로 구성됐으며, 그릴 플레이트의 위아래에서 동시에 열
2021.07.28 13:4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디자인경영 TOP 10'을 발표했다.디자인경영은 조직 목표달성에 있어 디자인을 최우선적 가치로 고려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전사적 경영혁신 방법론이다. 협회는 2018년부터 1차 소비자 조사와 2차 전문가 심의를 거쳐 매년 10개 기업을 발표하고 있으며, 현장심사를 통과하면 당해 년도 디자인경영대상으로 최종발표된다.올해의 TOP 10에는 ▲CJ제일제당 ▲LG전자 ▲기아 ▲모나미 ▲볼빅 ▲삼성전자 ▲선일금고제작 ▲카카오 ▲한샘 ▲현대자동차 (회사명 ㄱㄴㄷ순) 등이 이름을 올렸다.
2021.07.15 13:30
-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에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입힌 ‘미키 에디션’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디즈니가 ‘팀 비스포크(TEAM BESPOKE)’*에 합류하면서 만들어진 미키 에디션은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 온 미키 마우스를 심플하게 형상화해 ‘비스포크 무풍 벽걸이 와이드’의 전면 패널과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의 바람문 패널에 적용한 것이다.미키 에디션은 패널 액세서리 형태로 출시되며, 비스포크 무풍클래식과 비스포크 무풍 벽걸이 와이드 에어컨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이 패널을 구매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미키 에
2021.07.13 13:05
-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를 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비스포크 아뜰리에는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182점의 아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커버 스크린으로 설정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용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이 앱은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작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미술 작품을 연도, 주제, 사조 등 여러 가지 기준으로 구분한 ‘아트 테마 콘텐츠’
2021.07.06 14:13
-
삼성전자가 11일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글로벌 시장에 전격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비스포크 홈은 2019년 6월 삼성전자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비스포크 콘셉트를 주방에 이어 거실, 세탁실 등 집 안 전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국내 시장에는 3월 비스포크 홈을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6종*의 비스포크 가전이 공개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2021.05.12 11:21
-
삼성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삼성 가전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가족사랑 선물전’을 실시한다.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하는 ‘가족사랑 선물전’은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대표적인 국민가전 행사 모델에 노트PC, 갤럭시 탭, 큐브 냉장고 등 15개 모델을 더해 총 21개 모델 대상으로 진행한다.삼성전자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 가전과 자녀를 위한 필수 가전 등 가족을 위한 맞춤 선물을 제안한다.‘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으로는 ‘Neo QLED TV’, ‘BESPOKE 그랑데
2021.05.03 13:54
-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게이머들이 등장인물을 충원하고 기지를 구축해 좀비를 테마로 하는 여건에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전투를 벌이는 새로운 모바일 매치-3 액션 역할분담 게임(RPG)인 ‘퍼즐 컴뱃(Puzzle Combat)’을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퍼즐 컴뱃’은 징가의 자회사로서 히트 게임인 ‘엠파이어 앤 퍼즐(Empires & Puzzles)’을 개발한 헬싱키에 기반을 둔 스튜디오인 스몰 자이언트 게임즈(Small Giant Games
2021.04.10 07:00
-
삼성전자가 강력한 화력과 다채로운 색상이 돋보이는 ‘삼성 비스포크(BESPOKE) 인덕션’ 신제품을 내달 1일 출시한다.삼성 비스포크 인덕션은 화이트 세라믹 글라스 상판에 소비자 취향이나 주방 인테리어에 따라 조작부의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듀얼 글라스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이번 신제품은 조작부 색상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의 핑크, 그레이, 화이트에 썬 옐로우, 그리너리가 추가돼 총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또한 좌측 화구에는 4개의 코일이 촘촘하게 배치돼 고른 열전달이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
2021.03.31 16:17
-
삼성전자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9일 전격 공개했다.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맞춤형 홈 솔루션 구축, 비스포크 가치의 시간·공간·생태계 확대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온
2021.03.09 15:30
-
윤리적 사업관행의 기준 정의 및 향상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22개국 47개 산업분야의 135개 회사를 2021년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이로써 이 연례 시상은 직원, 지역사회 및 광의의 이해당사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지속가능하고 수익성이 있는 장기적 사업 성과를 올리는데 기여한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적 사업관행을 위해 전력을 기울인 것으로 입증된 기업체들을 인정한 지 15년째가 됐다.2021년에는 9개 기업이 처음 수상했고 6개 기업은 2007년 시상이 개시된 이래 매년 수상해 15번째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인정받았다.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2021.02.24 16:10
-
삼성전자가 2월 8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스포크 페스티벌(BESPOKE Festival)’을 개최한다.삼성전자는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BESPOKE)’의 누적 출하량 100만대 돌파를 기념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비스포크 페스티벌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며 TV·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맞춤형 가전 11개 품목 가운데 6개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2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는 ‘BESPOKE-Q’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대상 모델은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특히 결혼, 이사, 신학기 등 새출발을 앞두고 있는 삼성디지털프라자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혼수클럽 가입 고객은 최대 50만 포인트 △웨딩 마일리지 가입 고객은
2021.02.07 10:00
-
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의류청정기 신제품 ‘삼성 비스포크(BESPOKE) 에어드레서’를 3일 출시한다.삼성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혁신 제품이다.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에 힘입어 공기청정기, 무풍에어컨에 이어 에어드레서에도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했다.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드레스룸뿐 아니라 거실, 현관 등 주거 공간 어디에 두어도 취향에 딱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총 8종의 색상으로 선보이며, 비스포크 냉장고나 그랑데AI 건조기와 같이 두어도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2021.02.02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