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조선호텔, 롯데마트, 스타벅스 등 각종 업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새해를 맞아 여러 마케팅 전략이 쏟아지는 가운데 반려 가구를 위한 마케팅, '펫 마케팅'을 알아보자. 조선호텔 펫 패키지 숙박권잊지 못할 한 해의 시작을 반려동물과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 패키지 상품 ‘메모러블 모먼츠 포 2024 뉴 이어’를 3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펫 전용 객실에서의 1박과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인 ‘어나
새로운 문화가 빠르게 등장함에 따라 언어 문화도 급변하고 있다. 시시각각 다양한 신조어가 생성되고 퍼진다. 이런 현상은 특히 1020 세대 사이에서 두드러진다. 이른바 Z세대로 알려진 이들은 신조어를 유행시켜 그들만의 재미와 공감대를 추구한다. 이러한 유행의 흐름에 따라 Z세대들을 공략하기 위해 신조어를 활용한 마케팅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Z세대 언어문화에서 두드러지는 첫 번째 특징은 특정 어구를 초성만으로 표현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ㅇㄱㄹㅇ. ㅂㅂㅂㄱ” 혹은 “ㄹㅇ? ㅇ ㄹㅇ” 은 “이거리얼. 반박불가”, “리얼? 어 리얼”이라는 뜻이다. 위 초성만 적어도 이를 읽는 Z세대 사이에서는 같은 의미가 공유된다. BGF 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를 빠르게 파악해 신제품 ‘쇼콜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한 의류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직원과의 접점을 불편해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기업은 언텍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직원의 부담스러운 시선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의 단축이라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의 환영을 받는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소비자의 발목을 잡는 한계점 중 하나는 바로 ‘피팅(Fitting)’이다. 구매하고 싶은 옷의 사이즈는 적절한지, 나와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해야한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하듯 최근 가상으로 피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이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국내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가상 피팅을 개발한 기업은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6,293억원으로 작년보다 22.1%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의류(13.7%) 또한 10.7%로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처럼 온라인을 통한 의류의 구매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이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라는 현대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 간의 온라인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고, 기업들은 더 차별화되고 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LF몰의 ‘마이핏’ 서비스이다. LF몰의 ‘마이핏’ 서비스란 3D 가상피팅 서비스로, 소비자
LF몰은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남성 수트를 고객 니즈를 개선시키고자 온라인에서 최초로 맞춤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다. 클릭 한번으로 개인의 몸에 맞는 수트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 이다. 앱에서 신청하면 테일러가 방문하여 신체 사이즈 측정, 상담을 실시한다. 그 후 제작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또 장소에 불편이 있는 고객을 위해 '이테일러 카'를 준비하여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