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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잠재고객을 진정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머릿속에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한다 . 이처럼 젊은 세대, 미래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마케팅을 유스(youth)마케팅이라고 한다. 단기적인 성과는 안 보이더라도 미래에서의 성과는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유스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유스마케팅이 요즘 금융업계에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KB 국민은행은 2021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은행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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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 환경에 관해서 한 번쯤은 해당 단어를 들어봤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미래 및 미래 세대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미래를 겨냥하는 마케팅인 유스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유스 마케팅이란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유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방식은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거나 컬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문화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같은 유스 마케팅은 주로 금융권에서 사용된다. 친숙한 브랜드 이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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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스 마케팅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유스 마케팅이란 젊은이를 의미하는 영단어 'youth'와 마케팅의 합성어로 기업들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광고 모델을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설정하거나 영향력 있는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문화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마케팅 방식이다.유스 마케팅은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과는 차이점이 있다. 현재의 고객이 아니라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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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임인년 역시 미증유 바이러스와 불편한 동거를 이어가게 됐다. 전 세계가 가로막히고 사람들 손발 묶이는 상황이 2년 넘게 지속하며, 지구촌은 유례없는 변화의 길목에 섰다.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오프라인이 마비되고 온라인이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 이제 ‘디지털화’는 박차를 가해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과제로 자리했다.이에 정부는 재작년 5월, 불확실성에 대처하고자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했다. 복귀가 아닌 발전에 초점을 맞춰 모든 산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의 적용을 강조했다. ‘데이터’를 골자
2022.01.31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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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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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게 좋은 이미지를 받은 소비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추후에 해당 기업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사의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킨 기업들은 장기적인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통신사 기업인 LG U+ (엘지 유플러스) 와 SKT (에스케이 텔레콤)이다. 현재의 고객보다는 미래 장기 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복합문화공간을 운영중에 있다. 복합문화공간은 자료공간, 상업공간, 예술공간 등 여러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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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7일 고객의 종합 자산 관리와 세대 간 자산의 안정적 이전을 위한 통합 상속 설계 브랜드인 ‘KB위대한유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자산 승계 통합 브랜드 KB위대한유산KB위대한유산은 고객의 훌륭한 업적으로 쌓인 가치와 유지를 의미한다.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상속 및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상속 설계 서비스인 KB위대한유산 브랜드를 선보였다.KB위대한유산은 기존 상속·증여 관련 신
2021.08.30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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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AI 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누구(NUGU)를 기반으로 리브(Liiv)를 고도화할 예정이다.이날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KB국민은행의 리브에서 누구를 기반으로 △잔액 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 △날씨, 감성 대화, 백과사전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2021.08.26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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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는 코로나19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가 진행되고 있어 현장 응원이 어려운 팬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아레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뿐만 아니라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팀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이며 주 경기장, 메인 홀, 대기 공간 등에서 다른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팀 △
2021.08.13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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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해 2600만 통합 회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오프 커머스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된다.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
2021.08.1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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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이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은 창구 및 STM에서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를 등록하면 등록된 바이오 정보로 본인 확인을 통해 카드나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창구·ATM·STM 출금 거래와 제신고 업무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의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는 손바닥 표피 아래 혈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작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
2021.08.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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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메타버스(Metaverse) 시장 성장에 발맞춰 미래 고객인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메타버스 테스트베드를 금융과 연계하는 실험에 나섰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올해는 아바타(Avarta)와 가상 영업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를 시도해 활용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먼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인 ‘No.1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직원들의 메타버스 활용과 경험 확산을 위해 게더(Gather) 플랫폼을 활용한 ‘K
2021.07.14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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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과 KB국민은행이 9일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도입 등 유통과 금융이 결합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확대와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GS페이(PAY) 개발을 통한 핀테크 비즈니스 확대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 마케팅 협력 △양사의 데이터 협업을 통한 빅데이터 시너지 창출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양사는 하반기 중에 GS페이 개발을 완료하고 론칭할 계획이다. GS페이는 통합 온·오프 커머스 사업
2021.07.1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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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LTE 및 5G 요금제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요금제는 LTE 7종, 5G 7종 등 총 14종이다.개편된 요금제는 △LTE 든든 1GB, 3GB, 5GB, 7GB 4종 △LTE 든든 무제한 1GB+, 5GB+, 11GB+ 3종 △5G 든든 2GB, 4GB, 6GB, 8GB 4종 △5G 든든무제한 12GB+, 150GB+, 180GB+ 3종으로 구성된다. LTE와 5G 요금제 모두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기본 제공되며 기존 LTE 10종, 5G 2종 요금제 신규
2021.07.0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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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9일 서울대학교 산업수학센터, 크립토랩과 ‘동형암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형암호는 암호화된 상태에서 데이터 분석 등이 가능한 차세대 데이터 암호 기술이다. 데이터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 유출 및 부적절한 데이터 활용을 막을 수 있어 동형암호의 활용 범위는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업무협약은 △동형암호 기술 공동연구 △관련 금융서비스 발굴 및 기술 검증 △개인정보보호 강화기술(PET)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주요 내용이다.천정희 서울대학교 산업수학센터장
2021.06.30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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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으며, 370여 개 기업과 17만 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이번 취업박람회는 ‘
2021.06.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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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업무 효율성 개선과 핵심업무 집중을 위해 영업점 31개 업무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한 업무 자동화를 구현했다고 밝혔다.이 중 11개 업무는 직원의 별도 RPA 의뢰 요청 없이도 업무를 자체적으로 점검하고 처리해 수행 결과만을 직원에게 알려주는 등 직원의 반복 업무 처리를 자동화했다.대표적으로 부동산담보대출 실행 후 등기 관련 변경사항의 사후 확인 및 전산등록 업무를 자동화해서, 기존에 직원이 직접 정해진 기한 내에 등기부 등본을 발
2021.06.14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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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사단 독립유공자후손돕기본부는 6월 6일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참된 나라 사랑을 실천한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예우하는 ‘2021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증서 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행사에는 2021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독립유공자 후손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참여했다.흥사단은 올해 총 52명(고등학생 36명·대학생 16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대학생에겐 200만원, 고등학생에게는 졸업까지 해마다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본부는 2005년부터 모금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 650여명에게 총 6억39
2021.06.09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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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구직자 9만4000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모든 국민이 온택트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 이벤트를 진행해 개최 첫날인 5월 31일부터 7일간 9만4000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 준비에서 화상 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
2021.06.07 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