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독 차가운 겨울바람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날씨를 대변하듯 사람들마저 삭막해지는 시점에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미떼 광고 한 잔 어떨까? 우리아빠가 보기보다 순해요'미떼' 광고는 과거부터 겨울 마케팅의 대표주자이다. 동서식품에서 출시한 핫초코 음료 '미떼'는 이탈리아어로 '따뜻한, 온화한'이라는 뜻으로써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아이콘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람들이 미떼를 겨울의 아이콘으로 기억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미떼의 공감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미떼는 가족을 키워드로 공감
2023.01.02 08:28
-
몇 년 전만 해도 TV에는 유명 연예인만이 등장할 수 있었던 한정적인 매체로 다뤄졌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핸드폰의 기능이 나날이 진보하고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영상매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영상 제작의 영역도 넓어졌다. PD 같은 전문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대중들에게 정보가 담긴 매체들을 전파했다면 지금은 유튜브와 같이 누구나 영상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그중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콘텐츠가 ‘브이로그’이다. 브이로그란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일상을
2022.12.19 00:07
-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자랐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의 특징을 가진다.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란 '공기'이다. 틱톡(Tik T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플랫폼에서의 소통은 그들의 일상이다. Z세대는 유년기에 IMF를, 성장기에 국제 금융 위기를,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기 때문에, 현실과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다
2022.09.05 09:00
-
지난 25일 피닉스 선즈가 NBA 서부 콘퍼런스 1위를 확정지으며, 순위와 무관하게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됐다.피닉스 선즈의 정규리그 1위 공신 '크리스 폴'과 '데빈 부커' / mania.kr작년에 개최된 NBA Final에서 아쉽게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활약에 막혀 준우승을 차지했던 피닉스 선즈는 이번 시즌 재정비를 통해 칼날을 갈았다. 이번 시즌 피닉스 선즈는 슈퍼스타 '크리스 폴'과 리그 정상급 득점원인 '데빈 부커'를 앞세워 서부 콘퍼런스를 폭격했고, 일지감치 잔여경기와 무관하게 17년 만의 구단의 정규리그
2022.03.30 17:26
-
바야흐로 ‘홈코노미 전성시대’이다. 이전만큼 사람들은 ‘혼밥(혼자 밥 먹기)’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외롭지 않게 ‘혼놀(혼자 놀기)’하는 저마다의 노하우가 생겼다. 통계청 인구총조사(KOSIS)에 따르면 지난해 1인가구의 비율은 31.7%이며, 2019년 대비 약 50만 가구가 증가하였다. 1인가구의 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산업군에서는 1인가구를 겨냥한 서비스와 제품을 출시해 왔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예기치 못한 비대면 생활이 지속되면서, ‘홈족(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의
2022.03.17 08:28
-
돌아오는 16일부터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이 시작된다. 첫 날의 주요 경기로 통산 13회 우승의 최다 우승팀인 '레알 마드리드'와 2020년도 준우승을 차지하며 신흥강호로 떠오른 '파리 생제르망'의 경기가 이목을 끌고 있으며, 1차전은 파리 생제르망의 홈인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16강전 경기를 앞둔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 생제르망 / UEFA한편 작년 기적을 쓰며 깜짝우승을 달성했던 디펜딩 챔피언 첼시는 같은 달 23일에, 프랑스 리그앙 소속인 LOSC 릴과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1차전
2022.02.19 02:31
-
시즌 마케팅이란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 맞추어 홍보 빛 광고를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 할로윈 , 새해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시즌 마케팅으로 흥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시즌 음료시즌별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2021 홀리데이 시즌에는 핑크캐모마일 릴렉서, 토피넛 프라푸치노, 돌체 쿠키라떼 등을 출시하였으며 할로윈 시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위치 할로윈 라떼 등을 출시하였다. 시즌의 컨셉에 충실한 음료들의 귀여운 외관과 기간의 한정성은 소비자들의 호기심
2022.01.19 13:40
-
초록 가면을 쓴 기업?최근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환경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일반 제품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 기업의 필수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도 친환경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를 악용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그린 워싱이란 녹색(Green)과 세탁을 뜻하는(Whitewashing)의 합성어로 실제로 친환경적이지 않은 제품들을 생산하면서도 친환경적인 듯 홍보하는 ‘위장환경주
2022.01.18 01:28
-
◆ 김장의 의미 & 변화한국의 음식 위상은 높아지고 있으며 그 첫번째 주자는 김치였다. 김치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음식에는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 등 다양하다. 질리지 않고 느끼함을 잡아준다는 점에서 한국인, 외국인 팬층이 두텁다. 오래 전부터 김장은 월동 준비를 위한 중요 행사로, 적정 시기는 11월 중순부터 12월 초다. 김장에는 온가족의 협력과 평화가 담겨있다. 또한 온가족이 둘러 앉아 겉절이와 보쌈을 먹는 날로 인식되기도 한다.현재는 플랫폼과 밀키트 시장 영향으로 과거 ‘많은 양 직접’ 이라는 김장 키워드에서 ‘필요
2021.12.21 12:33
-
지난 5월 네이버는 8월 31일을 마지막으로 모바일 구버전 지원을 종료하고 신버전으로 바뀔 예정임을 공지했다. 2019년 2월 네이버 메인 화면이 개편되면서, 기존 메인을 익숙하고 편하게 사용한 이용자들을 위해 2년 동안 기존 메인과 새로운 메일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듀얼앱 방식’을 도입했다. 하지만 개편 이후, 2년간 대부분의 많은 사용자들이 신버전의 네이버를 사용했고, 현재는 사용자의 92%(5월 말 기준)가 신버전을 사용한다고 한다. 따라서 네이버는 지난달을 마지막으로 신버전을 일괄 적용하기로 공지했다. 그런데 신버전 일
2021.09.10 09:00
-
가상 현실? 증강 현실?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한 종류인 AR(증강현실)이 기존 우리 사회에서 불가능했던 많은 것들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증강 현실'은 배경과 환경, 심지어 주체인 우리들까지도 가상으로 만들어내어 사용하던 가상 현실(VR)과는 달리 현실 속 배경과 환경 위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덧대어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이 존재한다.AR의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증강 현실 네비게이션'이다. 평면적인 지도 위에 자동차 그림이 나타나면서 방향을 안내하던 기존의 네비게이션과는 달리
2021.09.07 09:00
-
스마트워치, 스마트 tv, 인공지능 스피커와 같은 제품들은 이미 21세기 현대인의 삶 속에 깊이 자리잡았다. 집 안에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 워치로 심박수, 혈압을 확인하며, 음성으로 전자기기를 조종하는 등 상상만 하던 것들의 대부분이 현실화된 것이다. 이를 가능케 한 많은 기술 중 핵심은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이다. 사물인터넷이란 유무형의 객체들이 서로 연결되어 인터넷을 통해 다른 장치나 시스템과 데이터를 주고받는 네트워크를 뜻한다. 즉,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인터넷과 연결
2021.05.03 16:00
-
글로벌 선도적 결제 기술기업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2040년까지 순 배출 제로에 도달한다는 새로운 글로벌 공약과 2020년에 사업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중립을 달성했다고 21일 발표했다.[i]또 비자는 지속 가능한 상거래와 회사 자체의 사업 범위를 넘어선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이니셔티브 확대를 통해 기후 긍정적 기업이 되는 계획의 개요를 밝혔다.알 켈리(Al Kelly) 비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비자는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출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의
2021.04.23 07:00
-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비자 다이렉트 페이아웃(Visa Direct Payouts)을 출시해 실시간[1] 푸시 페이먼트(push payment, 간편 결제 방식) 플랫폼인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확대한다고 30일 발표했다.이 새로운 솔루션은 비자의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들이 푸시 페이먼트에 대한 단일 연결점을 이용해 자국 내 지불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 및 국경 간 결제를 위한 가용 카드 및/또는 계정과 연결할 수 있게 한다.빌 쉘리(Bill Sheley) 비자 수석 부사장 겸 비자 다이렉트 글로벌
2021.03.31 15:40
-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인 브이로그는 영상의 형태로 일상을 공유하며 이에 반응해 주는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창구이다. 특히 MZ세대에게 가장 익숙한 OTT 서비스인 유튜브에서, 자신의 일상을 입체적으로 기록하는 브이로그는 레드오션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영상이 있어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브이로그를 제작하는 1인 크리에이터를 브이로거라고도 칭하는데, 이들은 스마트폰 하나로도 동영상을 제작이 가능하고, 일상을 다루는 만큼 콘텐츠 선정의 제약이 크지 않아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그렇다면 타인의 일상을 보는
2021.03.29 10:00
-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퍼스트(Cloud-First) WAN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아리아카(Aryaka®)가 제5회 연례 보고서 ‘2021 WAN 현황(2021 State of the WAN)’을 발간했다. 2021 WAN 현황은 전 세계 기업들의 SD-WAN 및 SASE 계획을 담은 선구적 보고서다.· 네트워킹과 보안 계획의 융합 가속화. 응답 기업의 약 3분의 1이 ‘보안 접근 서비스 에지(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 아키텍처를 이미 배치하고 있다고 답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물러난 이후에도
2021.03.25 11:40
-
작년은 여행업 종사자들에게 고통스러운 한 해였다.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가 지난달 발표한 2020년 국제관광 현황 보고서 제목은 였다. 항공, 호텔, 면세점 등 주요 여행산업은 벼랑 끝의 위기에 내몰렸고, 글로벌 여행 예약 서비스 업체도 타격이 컸다. 보고서는 전 세계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피해가 제일 컸다고 전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난해 여행객 규모는 2019년보다 84% 줄었다. 이런 암울한 분위기 속에서 올해 1월 국산 여행 앱 트리플은 야놀자 등으로부터 200억원 투자금
2021.03.16 10:00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은 뉴노멀로 부상하며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를 선도한 곳이 바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와 같은 배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다. 배달의 민족의 작년 이용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후 1인당 주문은 월평균 5회 이상, 1년 동안 35개의 식당을 이용했다고 전해진다. 이렇게 늘어난 배달 때문에, 코로나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라이더를 부업으로 하는 것도 쉽게 볼 수 있다.한편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기준 배달앱의 시장 점유율은 우아한 형제들의 배달의 민족이 59.7
2021.03.15 16:00
-
2030세대라면 학창 시절에 한 번쯤 카트라이더와 쿠키런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한창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다가 그 인기가 잠잠해져 추억 속 게임이 되고 있던 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기 순위 차트에 다시 카트라이더와 쿠키런이 보이기 시작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점차 하락세를 보이던 두 모바일 게임은 어떻게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었을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020년 국내에서 가장 인기를 끈 모바일 게임 1위로 조사됐다. 게임 이용자들은 카트라이더가 ‘현질
2021.03.15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