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및 다양한 sns 채널을 중심으로 소통을 하다.

제주항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해서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주항공을 체험한 다양한 경험들은 소셜미디어나 블로그 등에 다양하고 폭넓게 소개되고 있으며 이처럼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수많은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및 온라인 이벤트를 참여시키고 있다. 이처럼 고객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주항공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라고 판단된다.

제주항공의 오프라인 마케팅전략에는 항공기 조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체험 장소를 마련해서 고객들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였으며, 수많은 도시를 VR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객실 모형으로 만들어진 제주항공 부스도 있다. 또한 최근에는 서울시내 신논현역, 잠실역 등 3곳의 버스정류장에 배치된 의자와 천장에 히터와 온열 장비를 설치해서 제주항공의 따뜻한 버스정류장으로 제작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의 온라인 마케팅전략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서 특가항공권과 유명 연예인을 통한 페이스북 프로모션을 통해 홍보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객들과의 소통 경로가 오프라인, 체험 장소, 온라인, 특히 모바일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바뀌고 있는 추세에 맞춰서 모바일로도 손쉽게 결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두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온라인 제주항공 면세점도 운영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특가항공권은 정보 전달이 신속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sns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유용한 마케팅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끊임없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 채널 구축에도 힘쓰고 있으며 잠재적인 고객들까지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