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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주컴퍼니 김민지 그룹장 '런드리고의 혁신적 마케팅 성공사례'팀스파르타 김정훈 팀장 '팀스파르타의 브랜드 성공 히스토리' 지난 4월 19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주최하는 '제 12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세 번째 금요일에 진행되는 최고경영자 조찬 세미나로,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글로벌기업 CEO, CMO를 초청해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 실패 사례등을 공유하며, 기업간 정보 교환, 협력을 위한 교류의 장이다.이번 '
2024.04.2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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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한국에 들어와 소비자들에게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인식된 지 27년, 아웃백이 변화된 소비자 특성에 맞춰 ‘캐주얼 다이닝’으로 브랜드 리포지셔닝에 나섰다.지난 18일, 정필중 아웃백 직영사업본부 본부장(전무)는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아웃백 광화문D타워점에서 열린 ‘아웃백 미디어 소간담회’에 참석해 가족 단위 외식 공간에서 현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캐주얼 다이닝으로 변모를 통해 친구, 연인, 2인 고객을 포함한 2030 소비자로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를 재정비하고 있다고 전했다.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한 신규 캠페인 ‘러
2024.04.22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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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Over-The-Top)는 기존의 방송 네트워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말로, 쉽게 말해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구독형으로 운영되며, 사용자는 월별 구독료를 지불하여 해당 서비스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OTT 시청 경험이 있는 이용자 중 약 95%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시청한다고 답했다. 최근에는 OTT의 인기에 따라 각 OTT 서비스들의 구독료가 인상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이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
2024.04.22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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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넘어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대세로 떠오른 의류 브랜드 '마뗑킴(matinkim)'과 신생 항공사 '에어로케이(Aero K)'의 이색 협업이 큰 화제를 몰고 있다. 이번 협업은 에어로케이의 인천공항 첫 취항을 기념해 진행되었는데, 패션 업계에서 항공사의 한정판 객실 유니폼을 제작한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마뗑킴과 에어로케이의 만남으로 선보여진 아이템은 '맥시 후디 점퍼'와 '클러치 벨트 백' 2종이다. 먼저 마뗑킴과 에어로케이의 협업 로고가 새겨진 '맥시 후디 점퍼'는 루즈한 핏의 실루엣과 밑단의 스트링을
2024.04.22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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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부동산, 미디어, 건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군에 몰입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올림플래닛이 최근 이니스프리가 전개하는 디지털 캠페인인 ‘무한한 가능성의 섬’이라는 세계관이 담긴 가상공간 팝업스토어를 엘리펙스를 통해 공개했다. The ISLE HUB라는 태초의 싱그러움이 구현된 상상의 아일랜드에서 방문객들은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제품의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다.해당 가상공간 팝업스토어는 공간이 전달하는 신비로움과 INNISFREE가 설계한 흥미로운 미션게임에 참여하며 브랜드에 대한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2024.04.16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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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일,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대표주자 버거킹이 대표메뉴인 와퍼를 오는 14일부로 40년만에 판매 종료한다는 공지를 올렸다. 이에 고객들은 단종에 대한 큰 아쉬움을 드러내며 SNS 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고객들의 문의에도 답을 내지 않던 버거킹 측은 홈페이지에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고 했으나, 뒤이어 “와퍼 4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고 밝히며, 판매 종료 공지가 와퍼 리뉴얼에 대한 노이즈 마케팅임을 시사했다. 고객들은 노이즈 마케팅으로 인지할 여지가 없는,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일 뿐이라고 해
2024.04.15 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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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아침 타임세일과 모닝구독 실시최근 식품 및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에서의 아침식사 수요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작년 대비 오전 6∼10시에는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의 아침 식사 상품 매출이 약 30% 증가했다. 특히 삼각김밥은 작년 대비 5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여 높은 관심을 끌었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선호하는 20·30대를 대상으로 '쏙삼 주먹밥'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아침 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 트렌드로 편의
2024.04.15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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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배달의 세상이 다시 돌아온 걸까? 고물가 시대 속 지난해 첫 역성장을 기록하며 위기를 느낀 배달 업체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이다. 한때 연이은 배달비 인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배달업계가 올해 들어서는 앞다퉈 배달비 무료 정책을 내세워 고객층 확보에 힘쓰고 있다.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의 선공으로 시작된 배달비 무료 전쟁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까지 출사표를 내던지며 무료배달을 앞세운 배달업체 간의 경쟁은 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 이츠배달비 무료 전쟁의 서막을 가장 먼저 연 것은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다
2024.04.07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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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만우절은 악의 없는 거짓말로 서로를 속이는 날이다. 만우절의 유래는 프랑스의 새해가 1월 1일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새해였던 4월 1일이 만우절이 됐다는 설, 부활절에 상연된 기적극에서 유래했다는 설 등 다양하다. 서양에서 시작된 만우절이라는 풍습이 한국에서도 하나의 행사로 유행하고 있다는 것은 흥미롭다. 한국에서는 서로를 속인다는 점에서 다른 명절들과는 다르게 가볍고 재치있는 만우절을 활용해서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이기도 하는데, 올해도 다양한 곳에서 만우절 마케팅이 전개됐다.◆ 식품 업계의 만우절 마케팅만우절 마케팅
2024.04.07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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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07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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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이 캐릭터 마케팅의 파워를 전면에 내세워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 등을 포함한 산리오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캐릭터 마케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 전략은 아시아 지역에서 제주항공의 브랜드 인지도와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MZ세대와 키덜트층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제주항공은 이미 '잔망루피' 캐릭터와의 모델 계약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크게 높였으며,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의 초기 물량 완판으
2024.04.07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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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말, 쿠팡이츠가 무제한 무료 배달이라는 파격 혜택을 선보여서 화제였다.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도 부랴부랴 대응에 나섰다. 배민도 무료 배달을 도입했고, 요기요는 요기패스X구독비를 재인하한 건데 배달 3사 간 불꽃 튀는 경쟁이 시작됐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민도 지난 1일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 배달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횟수 제한 없이 다운받을 수 있고,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아직은 수도권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
2024.04.07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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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사랑이 이윤미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리셋프로틴 쉐이크'를 오는 4월 4일 롯데홈쇼핑에서 런칭한다. 이번에 엄마사랑에서 선보이는 리셋프로틴 쉐이크는 406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처음부터 체중조절용조제식품으로 개발했다. 엄마사랑 관계자는 “아이 셋을 키우면서 사회생활 또한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이윤미는 그 누구보다 한국의 워킹맘들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프로틴 쉐이크답게 프로틴 함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늘 따로 챙겨먹어야 했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
2024.04.04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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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
2024.04.04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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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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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유통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중국의 이커머스 공룡, 알리 익스프레스가 한국 시장 확대에 발 벗고 나섰기 때문인데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오프라인 유통 업계까지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해외 직구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시가총액 기준 중국 이커머스2위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이다. 알리 익스프레스 역시 모회사에 걸맞게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 진출 국가만 200여 개에, 전 세계 가입자 수는 무려 5억 명이 넘는다. 이미 전 세계에서 주요한 입지를 차지했지만, 알
2024.03.25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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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뜻하는 ‘펫코노미’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2년 8조 원으로, 2027년에는 15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증가한 만큼 반려인의 태도와 생각도 변화했다. 장난감이라는 의미가 담긴 '애완동물' 대신 '반려동물'로 바꿔 부르기 시작했고, 반려동물을 가족의 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보살피는 ‘펫펨족’, 아이 없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맞벌이 부부를 뜻하는 ‘딩펫족’이라는 용어도 생겨났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
2024.03.25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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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고금리 현상 속에서 지갑을 닫는 소비자가 많아진 요즘, 이와는 반대로 국내 백화점의 우수고객 (VIP)의 수는 급증하고 있다. VIP 고객 수가 늘어나면서 우수 고객 선정을 위한 기준 변경안에서 VIP 등급 기준을 상향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빚어낸 소비 양극화로 명품 소비 경향이 확대된 탓이다. 소비를 주춤하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혜택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외려 VIP 고객 유치를 위해 기업이 힘을 쓰고 있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VIP 마케팅이란?V.I.P는 Very Important
2024.03.25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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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비자의 고민은 몇 없는 선택지 속에서 차악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최선을 고르는 형태로 바뀌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광범위한 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손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들은 그들의 선호와 필요에 맞게 다양한 선택 사항에 접근할 수 있다. 가전제품, 식품, 패션 등 어느 분야에서든 소비자는 개인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기업 간의 경쟁을 심화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이러한 상황 속 소비자를 구매로 이끌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주목받고
2024.03.25 0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