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악 스트리밍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이다. 멜론,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지니 등 요즘 음악 스트리밍에 있어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음악을 추천해주는 건 기본 중 기본이다. TOP100 순위에 있었던 노래를 돌려 들었던 과거와는 달리 음악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음악을 골라 듣는 시대가 다가왔다.이러한 고객 변화에 맞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개인화’ 서비스의 원조인 스포티파이를 넘어 각각의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외국계 스트리밍
2021.11.01 10:06
-
어느새 9월을 지나, 10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0도를 웃돌던 기온이 점차 뚝 떨어지면서 가을 그리고 겨울이 오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이맘때쯤이면, 아침저녁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일명, 환절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로 병원이 북적거린다. 따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병원조차 방문이 쉽지 않은 이시국에 환절기 질환이 무엇이 있고 그에 대한 예방법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알레르기성 비염: "눈 떠보면 휴지가 옆에 휴지가 한가득"알레르기성 비염은 어떤 물질에 대해 코의 속살이 과민 반응을 일으켜 반복적인 재채기
2021.10.14 08:59
-
신한 라이프에서 공개한 한 CF, 유튜브에서 조회 수 970만 회를 달성하며 소위 말하는 대박이 터졌다. 해당 CF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 "연예인인 줄 검색했다" 등의 놀란 반응을 보였다. 더구나, 광고모델 기용에 있어 보수적인 금융계에서 파격적인 모델 기용으로 단순히 서비스를 넘어 기업까지 젊어 보인다는 평을 받아 기업 경영진들을 웃게 만들었다.가상 인간의 등장으로 광고계에선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연예인 모델의 경우, 사생활 논란 우려가 있는 반면에 영원히 22살인 '로지'는 논란 우려가 없으며 시공간
2021.09.16 09:00
-
작년 한 해 동안 화두 된 밀가루 회사 '곰표'가 팝콘과 맥주, 스파 옷 브랜드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출시된 상품들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소위 말하는 대박이 터졌다. 이는 콜라보레이션 열풍의 시발점으로 MZ세대 사이에서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율을 줄여 부르는 말)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콜라보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SNS와 유튜브에서 핫한 반응을 보였다. '곰표'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큰 성공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이어받고자 타기업들은 여전히 소비자가 예상할 수 없는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며 대박을
2021.09.09 15:01
-
요즘 화두인 단어 'MZ세대', TV 광고, 올림픽, 뉴스 기사, 마케팅 등에서도 이 단어가 빠지면 섭섭한 기분이 든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MZ세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특징뿐만 아니라 삶을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다. 이전 세대와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재테크의 방식일 것이다. 은
2021.09.01 09:00
-
차세대마케팅리더 14기 콘텐츠 5팀 (김정은, 노수은, 소정윤, 허나윤)
2021.08.25 09:00
-
라면 종류만 200여 개가 넘는 대한민국에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선배들을 제치고 무섭게 치고 올라온 불닭볶음면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 '불닭볶음면'이라는 키워드를 치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무수히 많은 '먹는 방송' 일명 '먹방'이 자리 잡고 있으며 먹기만 높은 조회 수는 당연히 보장된다. 이토록 전 세계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불닭볶음면, 과연 이 인기의 비결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국내 성공 비결..."한국인의 매운맛 DNA로 도전정신을 일깨우다"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는 4,044 SHU로 시중
2021.08.19 15:00
-
쿠팡의 '프레시백', 로켓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쿠팡에서 신선 식품을 구매할 경우 종이박스 대신의 역할을 하며 택배 배송시 발생하는 배송포장재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쿠팡에서 도입한 다회용 수송 포장재다. 프레시백은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쿠팡 앱을 통해 반납하면 배송 기사가 회수하는 시스템이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시작한 프레시백은 환경도 사람도 좋은 일석이조의 시스템으로 타 경쟁기업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들어 회수 과정에서 이용고객의 불만이 늘어나는 추세다.한 인터넷 플랫폼 사이트에 쿠팡 프레시백의
2021.08.12 15:00
-
소비자가 계절에 변화가 왔음을 실감하는 순간이 언제일까? 아마 대형마트 혹은 편의점에 그 계절과 연관되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거나 그와 관련된 마케팅 zone이 꾸려졌을 때일 것이다. 최근 들어, 기업은 특정 기간(시간)을 노려 한정된 상품으로 한정된 기간 판매하는 시즌마케팅을 활발히 사용 중이다. 과연 기업은 어떻게 시즌 알리미가 되어 소비자 내면의 소비를 촉진하는지 함께 알아보자.#시즌마케팅 #지존은 #바로 #우리 #식음료시즌마케팅을 활용하는 무수히 많은 업계가 있지만, 그중에서 당연히 제일은 바로 식음료 업계다. 스타벅스, 공
2021.08.05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