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인 호카오네오네에서 대표적인 데일리 러닝화 링컨의 최신 버전인 링컨 3를 선보인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가벼워진 링컨 3는 호카 러닝화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쿠셔닝과 대비되는 놀라운 무게링컨 3는 두께 20mm가 넘는 두툼한 쿠셔닝 폼(foam)에도 불구하고 270mm 한 족의 무게가 210g에 불과하다. 호카오네오네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그레첸 바이머(Gretchen Weimer)는 링컨 3에 대해 “러너들은 자주 풍부한 쿠셔닝을 갖춘 러닝화와 가벼운 러닝화 사이에서 한 가
2021.08.09 11:30
-
삼성전자가 8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7월 28일 공개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는 공개 일주일여(약 175시간)만에 1억 뷰를 넘어선 것으로 시간당 평균 약 57만 명, 분당 약 9500명의 전 세계 네티즌이 영상을 본 셈이다. 역대 언팩 트레일러 영상 조회수로는 가장 빠른 수준이다.45초 분량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수십 년 동안 모바일 기술의 진화를 보여주면서 ‘변화는 불가피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더 나은 것’, ‘더 나은 경험을 한 번 하면 다시 돌아갈
2021.08.05 09:08
-
현대자동차가 미국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 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과 에너지위원회(CEC, California Energy Commission)에서 주관하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 Zero-Emission Regional and Drayage Operations with Fuel Cell Electric Trucks)’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현대차는 친환경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2021.07.27 13:35
-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역동적인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한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수년간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개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반영된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은 경량성, 통기성 및 추진력 등이 뛰어나, 장시간의 고강도 러닝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신발, 티셔츠, 쇼츠, 재킷 및 가방 등 제품 구성을 한층 다양하게 하는 한편 일부 제품에는 리사이클링 나일론 및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테르 소
2021.05.11 09:24
-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족 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념일이 가득한 5월에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가정의 달’ 선물도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이 뛰어나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 이롭고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가볍고 편안한 어린이날 선물로 아이들의 활동을 한층 자유롭게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키즈 그린 어스 재킷(K
2021.05.03 10:35
-
이엑스스포테인먼트와 한국레저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 차박 & 캠핑카쇼가 4월 22일 목요일부터 25일 일요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에는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용품 등 캠핑 관련 198개 업체 450여 부스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행사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체홀(1홀 ~3홀)에서 진행되며 최신 트렌드의 캠핑카 및 캠핑용품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최근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차 안에서 1박을 보내는 ‘차박캠핑’이 인기를 얻고 있다. 차박캠핑은 타인과 접촉을 최소
2021.04.21 09:00
-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일상은 물론 가벼운 산행에서 고강도의 트레일러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가성비까지 한층 더 강화한 ‘봄철 아웃도어 슈즈 3종’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건강 증진을 위해 야외 운동에 박차를 가하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족’부터 산행,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가성비 있게 즐기려는 합리적인 MZ세대까지 다양한 타깃층을 고려했다.노스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봄철 아웃도어 슈즈는 경량성, 접지력, 통기
2021.03.25 11:58
-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INTYCA)이 25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대전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한다.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은 단순한 영화제가 아닌 청소년의 꿈과 끼를 펼치는 상징적인 행사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널리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Dreams come true “꿈을 이루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청소년이 만든 영상물을 통해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청소년과 영화인의 교류를 통해 청년 사업의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총 124편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국회의장상 등 작품상 33편, 특별상 9편, 개인상 18명을 시상할 예정
2020.11.24 14:00
-
김영하 작가가 장편 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왔다. ‘작별 인사’는 김영하 작가가 2013년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 소설로, 월정액 전자책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 공개됐다. ‘밀리의 서재’는 신간부터 스테디셀러까지 전자책 형식을 통해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2019년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밀리의 서재는 5만여 권의 전자책뿐만 아니라 셀럽·저자가 읽어주는 리딩북, 채팅형 전자책인 챗북, 2달에 1권 한정판 종이책을 소장할 수 있는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김영하 작가의 신작 ‘작별 인사’는 밀리의 서재에서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 세 번째 책으로 지난 15일 단독 공개되었다. 밀리의 서재 어플을 통
2020.02.22 17:17
-
영화 광고라 하면 흔히 영화의 명장면들이 짧게 나오는 ‘트레일러(trailer)’를 떠올리곤 한다. 최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광고가 있다. 바로 ‘데드풀2’의 홍보 영상이다. ‘데드풀2’의 홍보영상들은 대체로 영화 속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 대신, 영화에는 나오지 않는 새로운 장면들로 ‘데드풀’ 캐릭터의 특징을 재치 있게 보여준다. 슈퍼맨 패러디와 배컴 영화가 개봉되기 1년 전인 2017년 ‘데드풀2’은 영화 ‘슈퍼맨’ 패러디 영상을 통해 첫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홍보 영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괴한에게 습격 당한 행인을 구하기 위해 주인공은 히어로 유니폼을 입으려 공중전화 박스로 서둘러 들어간다. 그러나 몸에 딱 맞는 유니폼
2018.06.14 10:00
-
우유가 실제로 달리는 것을 목격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사실 그런 것은 없다. 밀크런(Milk Run)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았는가? 아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밀크런은 과거 우유회사가 매일 축산 농가를 순서대로 돌면서 원유를 수집한데서 유래된 물류 운송방식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물품 공급 운송방식은 거래처에서 구입처 공장으로 운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밀크런은 구입처가 여러 거래처를 돌며 상품을 모으는 방식을 말한다. 밀크런 방식을 통해 조립공장에서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의 부품을 가져옴으로써 재고 수준을 낮추고 물류비를 절감시킬 수 있다. 또한, 트럭의 적재효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트럭운행대수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일
2018.03.28 10:00
-
출판 시장은 난항을 겪고 있다. 책은 주요 매체로서의 지위를 잃어가고 있다. 책을 대체할 다른 매체들이 많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인의 생활시간 변화상’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의 하루 평균 독서 시간(평일 기준)은 6분이다. 사실상 독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다. 지면 매체를 통한 홍보도 큰 성과를 거두기 어려워졌다. 드라마나 영화 혹은 예능 프로그램과 같은 외부 요인으로 책을 홍보하는 것도 단기적인 효과일 뿐이다. 이러한 상황에 출판사도 다른 방식의 마케팅을 시도하기 시작했다.책을 읽기 어려운 독자들을 위해 등장한 '팟캐스트'는 줄거리나 감성을 살려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출판 마케팅의 한 가지 방법이다. 대표적인 팟캐
2017.11.09 10:00
-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에서 1년에 두 번 발행 되는 격계간지인 ‘나우매거진(nau magazine)’을 출간했다. 나우매거진은 콘텐츠 그룹인 독립출판사 로우프레스와 포토그래퍼 목진우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작품으로, 매 호 하나의 도시를 선정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방향성을 탐구하는 로컬 다큐멘터리 잡지이다. ‘City Scene of the Weird’를 주제로 현지인들의 인터뷰와 관련 에세이를 통해 성장에 익숙했던 사회에서 벗어나 느리지만 기꺼이 지속 가능한 방식을 선택한 사람들이 바꾸는 도시의 모습을 담아내고 변곡점에 서있는동시대 사회에 다양한 화두를 던진다. 첫 번째 도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나우가
2017.10.23 11:01
-
스마트폰으로 쉽게 길을 찾는 요즘도 골목 사이로 들어가면 길을 잃는 경우가 있다. 여기 그런 일 없이 더 쉽게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어플이 등장했다. ‘앨리스 원더랩’은 동영상으로 만든 지도를 제공한다. 거리뷰의 동영상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일반 포털사이트와 가장 큰 차별점으로는 기존에 지리정보가 부족했던 골목 지역의 정보 제공이 가능하고, 기존 지리 정보보다 더 빠르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이는 ‘앨리스 원더랩’이 ‘크라우드 소싱’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다. 대중이 참여해 콘텐츠를 만드는 사용자 참여형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지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거리를 찍은 뒤 ‘앨리스원더랩’에서 개발한 앱 ‘앨리스맵’에 업로드하면 된다. ‘앨리스 원
2017.08.15 17:50
-
‘컨텐츠’로만 승부 보는 시대는 끝이 났다. 제대로 된 식사조차 할 수 없는 바쁘고 각박한 시대, 소비자들은 마냥 기다려주지 않는다. 한 눈에 들어오지 않으면 그 즉시 외면한다. 그렇기에 ‘포장’에 목숨을 걸어야한다. 영화도 마찬가지다. 한국 영화계는 2015년 기준으로 180여 편에 달하는 영화를 스크린에 올렸다. 영화의 홍수 속에서 관객은 지쳐버렸다. 영화의 제작진, 배우진, 스토리 등을 일일이 따져가며 선택하지 않는다. 찰나의 순간 뇌리에 확 박히는 무엇인가가 있어야 눈길을 준다. 영화의 그럴듯한 포장지, ‘영화마케팅’의 효과이다.영화마케팅은 작품 속 메시지나 느낌을 전달하는 데 주력, 짧은 순간 영화의 모든 것을 소비자들에게 주입해야 한다. 보통 예고 영상(트레일러)과 포스터, 홈페이지 개설
2016.03.23 2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