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빅워크, 왓챠, 하우핏…구글플레이에서 발표한 2021 올해를 빛낸 앱의 수상작이다. 이들의 분야는 각기 다르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서비스, 빅워크는 걸음 기부, 하우핏은 디지털 헬스케어, 그리고 왓챠는 OTT 서비스를 진행한다. 서로의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것은 위의 어플리케이션이 일명 ‘플랫폼 앱’으로서 불린다는 것이다. 플랫폼 앱의 성장이 눈에 띈다.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이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을 시작으로, 거의 모든 사업 카테고리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표방하는
공유경제란?공유경제란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공유경제 산업이 매우 발전하고 있으며, 이는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통신 기술의 영향이 크다. 과거와는 다르게 우리 사회는 스마트폰이라는 매개체 하나로 매우 다양하고 많은 사람과 연결될 수 있다. 우리는 이를 통해 많은 재화를 효율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정보통신 기술에 영향으로 공유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공유경제의 대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숙박업계의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기에 고객들과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 과정 에서 일방적으로 정보를 주입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고객들과 소통으로 이미지를 형성하는 마케팅이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경험을 구매하는데 더 많은 돈과 시간을 쓴다.이제 일방향적인 홍보, 전달이 아닌 고객들이 직접 브랜드 제품을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각인 시킬 수 있는 마케팅이다. 기존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이 약 80% 이상이 시작과 청각에 기반을 둔 광고여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감각 마케팅을 시도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경험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에어비엔비가 있다 단순한 서비스를 뛰어 넘어서 고객 가치 활용의 마케팅을 활용해서 진행하였다. 다양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