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은 줄어도 행복은 두 배 미코노미 세상 1코노미란 1인과 경제를 뜻하는 합성어로 혼밥(혼자 밥 먹기), 혼술(혼자 술 먹기), 혼영(혼자 영화 보기) 등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며 미코노미(Me+Economy)라고도 한다. 오르는 물가와 같은 어려운 경제 상황들과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개별 삶에 충실한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결혼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따라 젊은 세대에서 1인 가구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노년층의 1인 가구 비율도 크게 늘었다. 2017년부터 2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둔 생활 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의 대표 브랜드 코디(CODI)가 서브 브랜드 ‘코디앳홈(CODI at Home)’을 출시했다. 코디앳홈은 ‘우리 집 위생 생활 필수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탄생한 욕실 및 주방 위생 케어 제품 전용 브랜드다.생활 위생 전문 그룹으로 거듭나고 있는 MSS 그룹은 각종 티슈 제품뿐만 아니라 마스크, 손 소독제, 손 소독 물티슈 등 다양한 방역 및 위생용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MSS 그룹은 코디앳홈 브랜드 출시와 함께 욕실, 주방 등 가정 내 위생 관리를 위한 제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 1종 등 총 4종류의 신제품을 선보인다.학업과 업무에서부터 취미활동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안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취미 가전의 인기가 지속하고 있다. 이에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 카페에서 즐기던 개성 뚜렷한 인기 메뉴의 맛과 향을 집에서도 그대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새해를 맞아 카페에서 즐기던 고퀄리티 커피를 집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유어 커피숍 앳홈 (Your Coffeeshop At Home)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주요 캡슐 커피 머신 7종에 대한 할인 이벤트 및 홈카페를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한다.최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에서도 커피전문점 커피 못지않은 수준의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 홈카페 문화를 선도해 온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국내 캡슐 커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캡슐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캡슐 커피 머신을 제공하고 있다. 홈카페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네스카페 돌
네슬레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시즈널 제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3종 및 토피넛향 라테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및 인기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기는 커피 캡슐 제품 2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등 원두커피 제품으로 구성됐다.매년 연말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벅스 홀리데이 라인은 해마다 다른 종류로 구성되어 겨울 기간 한정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공된다. 시즌이 지나면 다시 만날 수 없어 커피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는 메뉴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카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이때
2020년의 키워드라고도 할 수 있는 ‘언택트’. 이는 콘택트(Contact)와 언(Un)의 합성어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를 마케팅에 접목시킨 ‘언택트 마케팅’이란 고객과 마주하지 않고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비대면 마케팅을 말한다.언택트 마케팅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활성화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개념은 아니다. 이는 수년 전부터, 키오스크나 VR, 챗봇 등 첨단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나홀로 쇼핑’에 대한 선호로 인해 주목받게 된 마케팅 방식이다. ‘나홀로 쇼핑’은 현대인들이 타인과의 연결이나 접촉을 피곤하게 느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경향을 일컫는다. 이에는 1인 가구의 급증 또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은 2016년 하반기
네슬레코리아가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6종을 출시하며 제품 영역을 확장한다.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벅스 고유의 3단계 로스팅인 블론드, 미디움, 다크 로스트를 포함한다.이번에 출시된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지난해 네슬레코리아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의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캡슐 제품 16종을 출시한 이후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라인업이다. 2018년 네슬레와 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카스텐 퀴메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2019년 출시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 커피에 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기업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을 선정하였다.기업부문은 SNS, 사물인터넷, 플랫폼, 빅데이터분야로 각각 나뉘어 대상 수상사가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콘버스의 어라운드, LG유플러스의 IoT@home(앳홈), 유한킴벌리의 맘큐, SK플래닛의 MTC-P/B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 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과 기업부문 대상을 선정하였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은 마케팅협회만의 고객가치중심의 신념을 담고 있는 시상분야로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성과 중심이 아닌 고객가치의 활동 중심으로 재편하고자 제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