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선선했던 가을이 금세 지나가고, 이제는 추위에 몸을 웅크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 탓에 보습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이를 위해서는 수분크림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소비자평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수분크림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수분크림 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만 14세 이상 5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더페이스샵 ▲마몽드 ▲비오템 ▲설화수 ▲아벤느 ▲오휘 ▲키엘 ▲피지오겔 ▲한율 ▲헤라 (브랜드 ㄱㄴㄷ순)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서
EVIAN-LES-BAINS, 에비앙의 원산지다. 에비앙 레뱅의 앞에는 레만 호수가, 뒤에는 알프스 산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발 4800m의 알프스 산맥에서 녹은 눈과 빗물이 15년간 흐르며 자연 여과과정을 거쳐 탄생한 생수, 그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분홍색 페트병에 담긴 에비앙이다. 에비앙 생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특히 좋다고 알려져있다. 이런 좋은 생수는 어떻게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을까? 정답은 에비앙 레뱅의 '스토리'를 통해서다. 1789년 평소 간과 신장이 좋지 않아 신장결석을 앓고 있던 Jean Charles de Laizer 후작이 에비앙 레뱅에 머물던 중, "물을 마시면 몸이 나을 것"이라는 마을 노인의 말을 듣고 물을
스타벅스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20,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전문 회사다.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작은 커피 전문점으로 시작한 회사가 어떻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 고객만족 실현을 최우선가치로 삼는 고객만족경영 덕분이다.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문화를 나누며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 사용, 끊임없는 시즌 메뉴 개발 등 최상의 맛 관리를 위한 노력은 물론,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 무료 와이파이, 사이렌 오더 등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커피를 기본으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이제 고객들은 데이트, 공부, 독서 등을 위해서도 스타벅스를 찾는다. 스타벅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