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메타버스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 종목들 중 선정된 10종목을 유동 시가 총액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FnGuide 메타버스 ETN 종목코드: 500059’을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메타버스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종목 중 메타버스와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이사 서범석)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역대 최고 등급인 ‘AA-AA’로 통과했다고 14일 밝혔다.루닛은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두 곳의 전문 기술 평가 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와 이크레더블에서 모두 AA 등급을 받았다. 그동안 평가 과정을 거친 헬스케어 기업 중 ‘AA-AA’ 등급을 받은 기업으로는 루닛이 ‘최초’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기술특례 상장 제도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이 기술평가기관의 평가를 통해 상장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제도를 말한다.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두 기관에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RPA 플랫폼 ‘R대리’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이번에 오픈한 RPA 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임직원 누구나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RPA 개발을 상시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개발부터 운영현황까지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더불어 대시보드를 통해 RPA를 도입한 부서별, 직원별 업무 절감 시간과 절감 비용을 확인할 수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금융결제원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와 대용량 데이터 결합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데이터 결합은 카드 사용 패턴과 금융 투자 거래의 결합을 통한 금융 투자 성향 분석이 목적으로, 분석 결과는 및 금융 소비자 맞춤형 상품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법률, 기술 분야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에서 결합 데이터의 가명 처리 적정성 평가 등 엄격한 관리 체계 아래 안전하게 진행됐다는 특징도 있다.한편 신한카드는 그동안 여러 민관 기업과 활발한 데이터 결합을 통해 데이터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주식과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달 관련 앱을 사용한 한국인이 1000만 명이 넘었다. 한국인의 5분의 1이 위험자산 투자에 나선 셈이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한국인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한 달 동안 사용자가 많은 상위 10개 주식/가상화폐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순 사용자는 1011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다.최근 투자에 대한 한국인의 참여가 급증하며 AI 등 신기술 도입과 생각의 전환을 활용한 새로운 투자 방식 애플리케이션이 나타났다. AI로 공부 없이 손쉽게 주식하기주식시장에
지난 19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8,5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시민들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잠시 멈춤 캠페인'을 자처하고 있다. 시민들의 잠시 멈춤은 코로나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오프라인 소비 또한 급감함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언택트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식당의 손님은 줄어든 한편, 배달의 수는 증가했다. 집밖에 나서지 않고 소비하는 비대면 소비 경향이 떠오른 것이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일명 언택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언택트 마케팅(Untact Marketing)이란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키오스크, VR, 스트리밍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열풍에 힘입어 종근당건강은 유기농 건강기능식품 '락토핏' 출시 후 전례 없는 고성장세를 보였다.종근당건강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1,824억 원, 261억 원을 거뒀다. 전년 매출 1,260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 대비, 각각 44%, 123% 증가한 셈이다. 가파른 성장세에 연이어 종근당건강의 올해 매출 성장률은 93%로 예상되며, 최대 3,4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이 같은 호실적을 이끈 종근당건강의 효자상품, ‘락토핏’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은 홍삼, 비타민 다음으로 ‘현대인의 3대 필수 건강식품’으로 대중의 인식 속에 크게 잡혀있는데, 종근당건강은 이를 의식해 3년여에 걸쳐 체계적인 브랜딩 전략을
현대사회의 소비 방식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조용해지고 있다. 정보의 세상에서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현대 소비자들은 더 이상 소비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과의 만남을 필수로 여기지 않는 듯하다. 무인 편의점, 무인 주문 시스템 등의 각종 무인 서비스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은 이러한 현상을 대변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인 서비스를 함축하는 개념으로 사람과의 접촉인 콘택트(Contact)에 지운다는 의미인 언(Un)이 더해져 언택트(Un+contact)라는 개념이 새롭게 등장했다. 언택트는 단순한 무인이나 비대면 기술을 넘어서 각종 상황에 적응적이고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의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이 언택트 기술에 익숙해지고, 더 나아가 편안하게 느끼기 시작했다는 것에서 이는 중요한
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