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서비스 부문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
배달통이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배달서비스앱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구매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배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배달통은 이번 조사에서 배달서비스앱의 1위로 굳건히 자리잡은 '배달의민족'을 제치고 구매안심지수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총 매출 1위를 넘어선 '배달통'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아직 경쟁사인 배달의민족에 비해 시장점유율은 미약하지만 배달앱 시장의 전체 크기가 커지는 만큼 '요기요'와 손을 잡고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요기요와 배달통은 지난해 4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
배달365(대표 김영훈)가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의 2015 국산업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배달서비스 앱 부문 1위에 선정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3일 배달앱 서비스 ‘배달365’는 앱을 새롭게 개편하여 배달 앱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