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미래의 잠재적 고객 유치를 위해 대세 아이돌 그룹, 캐릭터를 모델로 내세워 유스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국내 금융권들이 ‘유스(Youth)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함에 따라,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남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EBS 인기 캐릭터인 펭수를 모델로 내세워 젊은 층에 큰 이목을 받고 있다.유스 마케팅은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주로 아이돌, 애니메이션, 영향력 있는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KB국민은행은 2018년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발탁하여 ‘KB X BTS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그 당시 방탄소년단은 미국 음악 시상식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B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한 의류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직원과의 접점을 불편해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기업은 언텍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직원의 부담스러운 시선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의 단축이라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의 환영을 받는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소비자의 발목을 잡는 한계점 중 하나는 바로 ‘피팅(Fitting)’이다. 구매하고 싶은 옷의 사이즈는 적절한지, 나와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해야한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하듯 최근 가상으로 피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이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국내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가상 피팅을 개발한 기업은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6,293억원으로 작년보다 22.1%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의류(13.7%) 또한 10.7%로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처럼 온라인을 통한 의류의 구매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이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라는 현대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 간의 온라인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고, 기업들은 더 차별화되고 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LF몰의 ‘마이핏’ 서비스이다. LF몰의 ‘마이핏’ 서비스란 3D 가상피팅 서비스로,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