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유럽 진출을 위한 ‘2022 K-comics in Europe’을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지식재산권(IP) 수출 확대 및 해외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피칭쇼 △수출상담회 △웹툰 콘퍼런스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로 꾸며졌다.◇프랑스·벨기에·독일·스페인 등의 유럽전역 콘텐츠 기업, K-웹툰에 적극 관심이번 행사의 수출상담회에는 개최지인 프랑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10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3월 18일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원대연 한국마케팅협회 명예회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백인수 오사카경제대학교 교수와 성소라 Madrona Venture Labs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일본 오카사경제대학교에서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백인수 교수는 ‘일본유통기업의 사례로 본 DT 경영의 시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백 교수는 Digital Transformation은 일본에서도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다며 2021년 1,000 이상 대기업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18일(금), 롯데호텔 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올해는 크게 단체, 개인, 소비자 조사 3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디지털혁신 대상에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디
Madrona Venture Labs 성소라 대표가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성 대표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미국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조직이론과 창업가정신을 연구하고 가르쳤다. 2020년에는 Poets & Quants에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게임이 여가 문화인 동시에 팬데믹 시대의 심리 방역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당 태블릿PC는 물론 휴대용 게임기 보유 비율이 전년 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게임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날로 높아지면서, 업계에서는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다채로운 캐릭터성을 갖춘 게임 개발에 더욱 박차를 다하고 있다.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마블 ‘어벤져스’, 디즈니·픽사 ‘니모’ 등 전 연령층에 사
모바일게임 신작을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스타를 앞세운 광고부터 스마트폰 제조 기업과의 협업, 웹툰 영역으로의 확장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등장했다. 기존의 PC중심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사회적 변화가 일어나며 게임업계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성장했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모바일게임 업계는 스마트폰 제조기업과 협업을 통해 마케팅 영역을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노트8를 출시할 때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과 협업 마케팅을 펼쳤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힘을 합쳐 ‘갤럭시노트8 리니지2 레볼루션 한정판’을 선보이기도 했고, 올해 갤럭시 S9을 출시할 때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과 협업했다. LG전자도 넥슨의 ‘카이저’를 G7씽큐
"4050 아재를 잡아라",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분 블루슈머 열풍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제까지 모바일 게임의 주 이용자가 20, 30대의 남성이었다면 이제는 점차 40, 50대의 중년 남성의 이용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모바일 게임 광고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리니지M(Lineage M), 넷마블(Netmarble)사의 레볼루션 광고가 그 예이다. #1. 엔씨소프트 '리니지 M' 기존의 모바일 게임 광고가 성우나 걸그룹 위주로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위 광고는 중년 남성들 위주로 진행된다는 차이가 있다. 이는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소비층인 중년 남성을 겨냥한 것으로 볼
'모바일 시대' PC보다 스마트폰 앱..."모바일 시장 잡아라" 스마트폰 사용하는 10명 중 7명 모바일 뱅킹 이용해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넘어서나 소비자들의 모바일 기기 사용량이 높아지면서 은행·게임 등 각종 업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은행 업계는 지난 7월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출범 이래, 인터넷전문은행이 잇따라 출범하면서 은행의 경쟁 환경이 급격하게 모바일로 바뀌는 추세다.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이용자는 2015년 40.4%, 2016년 54.2%에 이어 2017년 69.9%로 대폭 늘었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7명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셈이다. 반면 데스크톱으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