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미엄 커머스 알렛츠(대표 박성혜)가 쇼핑 라이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전국 7대 도시 소매유통업체 1000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1년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가 기준치인 100을 상회한 ‘106’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쇼핑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 중에서 단연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며 온라인 쇼핑,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일상에 자리잡아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줬다.알렛츠는 온라인 쇼핑 성장을 견인
2021.07.12 16:43
-
최근 ESG, 저탄소, 그린 뉴딜 등 환경과 관련한 용어들을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다. 일각에서는 지금과 같은 환경 오염이 지속된다면, 2030~2050년 사이에 지구 기온이 1.5도가 상승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환경에 대한 국제적 관심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 일환으로서 지난 5월 우리나라에서는 이틀에 걸친 P4G 다자 정상회의가 개최되었다. P4G는 'Partnering for Green Growth &Global Goals 2030' , 즉 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2021.06.14 15:0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사진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을 출시했다.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은 △베리믹스맛 △딸기맛 △플레인맛 △사과맛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유정·은지·유나의 사진이 패키지 디자인에 담겼다.동원F&B는 올해 5월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발탁하고 CF를 비롯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F·메이킹 필름 등 각종 광고 영상의 유튜브 총 누적 조회 수는 약 900만회에 이르며,
2021.06.01 14:19
-
헤럴드에코가 6월 10일 제1회 ‘H.eco 포럼’(헤럴드 환경 포럼)을 서울 노들섬 다목적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기후위기시계 : 6년 230일’ 지금처럼 이산화탄소를 쏟아내 지구 기온이 산업화 이전과 비교해 1.5도 올라가면, 지금과 같은 일상은 불가능해진다. 기후위기시계가 가리킨, 남은 시간은 채 7년도 안 된다.헤럴드가 친환경 기업을 선언하며 환경 이슈에 주목하는 이유다.그 첫걸음으로 제1회 H.eco 포럼을 개최한다. 무엇보다 이번 포럼은 헤럴드가 세계에서 세 번째, 아시아 최초로 초대형 기후위기시계를 서울 용산구 후암
2021.05.24 07:3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지엔코(대표이사 김석주)의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자유롭고 세련된 감성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쿨피스 2종(복숭아, 파인애플)을 선보인다. 쿨피스가 가진 친숙하고 시원한 이미지에 산뜻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최근 식음료업계는 패션, 뷰티 등 이종 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이색 협업 상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동원F&B는 1980년 출시돼 4
2021.05.07 07:55
-
‘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하는 현시점에 맞춰 국내외 시장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가 마련됐다. 5월 12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AWC 2021 in Seoul : DIGITAL HEALTH(이하 AWC 2021)’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자연스럽게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의료 패러다임은 변화했다. 휴대용 전자기기를 이용해 개인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병원 업무 시간 외에도 챗봇을 이용해 간단한 의료 상담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 급속도
2021.04.22 08:16
-
현재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율은 16.5%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하였고, 2026년에는 고령 인구 비율이 20%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균 수명의 연장과 출산율 저하로 인해 고령 인구 비중이 증가하면서, 이들은 마케팅의 가장 주요한 타겟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많은 기업이 젊은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안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실버 세대를 겨냥할 필요성이 증대될 것이다.고령 인구 비율이 증가하는 것은,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이 아니다. UN 추계에 따르면 2025년
2021.04.20 10:0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어육포를 더한 스낵 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은 어육포 사이에 각각 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있는 스낵 치즈 제품이다. 쫄깃한 치즈가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담겨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며 영양간식이나 술안주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파우치 봉투에 들어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2010년 스트링 형태의 치즈 ‘덴마크 인
2021.04.07 11:05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음식 배달과 택배 등이 급증하면서 일회용 쓰레기가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 쓰레기 발생량은 11.2%,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은 13.7% 증가했다고 한다. 환경단체 녹색연합은 지난해 8월 기준 음식 배달 서비스에 따른 플라스틱 배달 용기 쓰레기가 하루 830만 개씩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음식 배달로 인한 일회용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쓰레기 문제를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그린피스 홍보대사 류준열의 행보로 플라스틱을 줄여야한다는
2021.04.05 16:0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세계 고전 명화가 그려진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덴마크 로얄 밀크티,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을 출시했다.‘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은 동원F&B가 2007년 출시한 프리미엄 가공유 ‘덴마크 명화 시리즈’를 컵 용기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세계 고전 명화를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해 예술적인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더 했다.로얄 밀크티, 토피넛라떼, 모카라떼, 카푸치노, 민트라떼 등 5종으로 구성된 덴마크 명화 시리즈는 2007년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억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지난해
2021.03.31 13:05
-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클라리케(Klalykke)의 천연세탁세제가 피부 보호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육아에 관심 많은 고객층은 물론 젊은 세대 고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팔고 있는 세제는 약 10~20% 정도의 세정 성분과 80~90%의 일반 정제수로 구성돼 있어 액상의 점도를 높이기 위해 점증제를 투입하고, 물속의 미생물이 증식해 부패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방부제를 넣고 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성분으로 세제를 만들었다고 해도 소비자들은 점증제, 방부제 및 향료 등 생각보다 많은 화학물질에 노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이 가운데 클라리케(Klalykke)가 정제수 없이 피부에 좋은 보습 성분과 천연세정 성분만을 넣어 피부 자극을 주지 않는 세탁세제를 출시, 얼리
2021.02.10 12:00
-
“오늘, 바로 지금, 여러분은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의 탄생을 목도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이 세계 그 어디에 계시든, 여러분은 이제 인터넷 텔레비전 혁명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기다릴 필요도, 여러분의 스케줄이 아닌 텔레비전의 스케줄에 맞출 필요도, 좌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넷플릭스하세요. (Just Netflix.)”위는 매년 1월, IT기업 관계자, 전자제품 마니아 및 기자들을 포함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몰려드는 라스베이거스의 국제 가전 박람회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서 넷플릭
2021.01.29 10:00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토핑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 왕초코링, 왕초코볼, 카카오 그래놀라’ 등 3종을 출시했다.‘덴마크 요거밀’ 3종은 용기가 두 칸으로 분리돼 한쪽에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들어있고 다른 쪽에는 바삭한 토핑이 담겨있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토핑 요거트다. 요거트와 토핑을 쉽게 섞을 수 있도록 반으로 접히는 플립형(flip) 용기에 담았다.‘덴마크 요거밀’ 3종은 각각 다크초코가 들어간 왕초코링, 유산균볼을 넣은 왕초코볼, 귀리
2020.11.26 10:57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을 출시했다.‘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은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카이피라’를 포함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다.‘덴마크 청미채 그린’은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 양배추, 적피망 등이 담겨있으며 ‘덴마크 청미채 옐로우’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등이 들어있다. 20가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 컵에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
2020.11.25 11:00
-
LG전자가 세계 최초 롤러블(Rollable) TV이자 현존하는 TV 폼팩터 혁신의 정점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LG SIGNATURE OLED R, 모델명: RX)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는 20일 온라인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론칭 행사를 열고 LG전자베스트샵 강남본점,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강남점,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목동점, 무역센터점),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등 국내 프리미엄 가전 매장에 순차적으로 제품 진열을 시작한다. 제품 출하가는 1억원이다.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초(超)프리미엄과 희소가치를 동시에 원하는 최상위 수요를 겨냥한 제품이다. 제품 혁신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하나의 작품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
2020.10.20 16:00
-
올 초 주세법 개정으로 종량세가 도입된 이후 수입맥주 시장은 크게 요동쳤다. 국산 수제맥주에 대한 세금이 큰 폭으로 줄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마케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국내 주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주류 출고액 규모는 지난 2015년 9조3,616억원에서, 2018년 9조394억원으로 3000억원 가량 줄었으며, 맥주 출고량 규모는 지난 4년간 206만㎘에서 174만㎘로 약 15%가 감소했다.이처럼 전체 맥주 시장의 판도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입맥주 부분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다.20
2020.07.19 18:49
-
손님 한분에 대한 정성을 넘어, 지역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사명을 가진 교동면옥은 교동 F&B 창업주 이원철 대표를 선두로 지난 1998년 요리연구 착수를 시작했다.2008년 대구 화원점을 1호점으로 시작하여, 2020년 대구 다사점까지 총 37개의 가맹점을 꾸려가고 있으며, '교동의 가맹은 어렵습니다' 라는 문구로 가맹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했다.교동면옥의 메뉴는 면류와 고기류로 나뉜다. 그 중 면류는 물냉면, 물비빔면, 육전비빔냉면, 명태회비빔냉면, 교동 특냉면 등으로 냉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콤달콤, 진한 육수의 이끌림, 육전물비빔면냉면메뉴 중 가장 대표는 육전물비빔면이다. 매콤달콤한 푹고와만든 진한 육수에 쫄깃한 면빨이 더해져 맛과 식감을 잡았고
2020.02.07 10:52
-
경쟁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하고 재미난 마케팅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가운데 새로 생긴 ‘데카르트 마케팅’은 상품에 예술을 더해 소비자의 감성을 호소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시장에서 새롭고 차별화되어 선보이고 있다.데카르트 마케팅(Techart Marketing)'이란 ‘테크(Tech)’와 ‘아트(Art)’의 합성어인 유명 예술가 또는 디자이너의 작품을 상품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다. 이는 제품의 기능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노려 매출을 상승시킨다. 동원 F&B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 우유는 2007년부터 2017년까지 명화 시리즈로 이어가 문화 작품, 영화까지 영역을 꾸준히 확장했다. 2017년은 명화를 영화화한 ‘진주 귀걸이를 한 소
2019.12.16 18:56
-
홍콩(Hong Kong)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홍콩이 실제로 북적대지 않았던 적은 없지만, 2019년은 특히 관광객을 맞이할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어 있다. K11과 신세계발전(New World Development)의 활동적인 기업가인 에이드리언 쳉(Adrian Cheng)이 앞장서 침사추이(Tsim Sha Tsui)가 다시 젊어진 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이 도시의 상징적인 항구 주변 산책로인 애비뉴 오브 스타(Avenue of Stars)가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새 단장을 이제 막 마쳤는데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사람이 바로 쳉이었고 뉴욕의 하이 라인(High Line)을 담당하고 있는 조경전문가인 제임스 코너(James Corner)가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여
2019.02.20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