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코의 독주는 계속 될 것인가

▲바닐라코의 대표 CC크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지수"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 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는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 추천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요우커들이 많이 찾는 화장품은 크게 총5개의 산업군으로 나뉘었다. BB크림(CC크림), 마스크팩, 영양크림, 한방화장품, 그리고 화장품로드샵으로 나뉘었다. BB크림(CC크림)부문에서 ㈜에프에엔코의 바닐라코가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바닐라코의 BB크림(CC크림)은 요우커들이 사랑하는 핑크색 케이스에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그 결과 요우커들의 만족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본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요우커가 느끼는 한국제품 및 서비스의 문제점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밝혀내 국내기업 및 관련부처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한국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시 보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사결과는 화장품 산업부문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문의 마케팅협회 인증평가팀 02-2057-5678)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