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http://blog.naver.com/mrpizzalove/110182944055

미스터피자는 1990년 9월 12일 창립되었으며, 약 435개점(2015.09.23)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피스터 피자의 핵심가치는 정성을 담은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 및 내 집 같은 깨끗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미스터피자는 고객만족도(KCIS) "피자 전문점" 1위를 5회 수상하였으며 해외 진출과 동시에 국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미스터피자는 다른 피자 브랜드에는 없는 독특한 프리미엄 피자들을 개발하며 매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도우 돌리기 대회에 참가하여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나이와 성별을 변수로 고려하여 시장 세분화를 파악하며 10~20대 여성들을 타겟으로 젊은 입맛에 맞게 피자 메뉴를 고려하여 개발하고 있으며 피자의 맛과 서비스 위생을 청결히 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미스터 피자의 우수성을 주위에 전하는 소비자 체험 평가단인 미소단 만들어서 미스터 피자를 애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미스터피자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석쇠구이로 구우며 피자 크러스터를 만들 때 100% 수타 방식으로 만들고 있다. 그리고 프로슈머 마케팅을 통해서 여성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피자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입맛을 파악하는데 주력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우먼스데이 & 우먼스 위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여대 및 번화가에서의 도우쇼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미스터피자는 작년에 처음으로 "미피 소셜 마케터"라는 식문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20대 소비자의 관전에서 미스터 피자를 홍보하며, 대학생들이 외식업계에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선발된 ‘미피 소셜 마케터’는 미스터피자 SNS 콘텐츠 기획과 제작,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하고, 20대 소비자 트렌드 조사, 신제품 시식 및 품평회 참여, 미스터피자 통합 브랜드 마케팅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어린이 피자 교실’이 겨울철 부모와 어린이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문화체험 행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겨울철 부모와 어린이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문화체험 행사인 "어린이 피자교실"을 전국 200여 개의 매장에서 운영하면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피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고 자신이 만든 피자를 맛보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어린이 스스로 직접 피자를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창의성, 감성 등 성장기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피자 교실은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피자 만들기 체험의 시간인 동시에 부모들에게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피자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미스터피자는 피자를 만드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연령층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판단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