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미스트 부문 연속 1위 달성 여부 주목

▲2015년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로드샵 화장품 미스트 부문 1위에 선정된 에뛰드하우스

 

오는 4월,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가 주관하고 있는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발표될 예정이다. 작년 10월 처음 조사되어 발표된 바 있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 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 부문 고객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2015년에는 식품부터 로드샵 화장품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 만족도에 대해 조사가 이루어진 바 있다.

 

2015년 로드샵 화장품 부문 미스트분야에서는 총점 769.3의 높은 점수를 얻으며 ㈜에뛰드하우스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에뛰드하우스 미스트 제품 중 스테디 셀러로 꼽히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으로 ‘수분가득 콜라겐 미스트’를 꼽을 수 있다. 촘촘한 분사력과 고운 미세 수분 방울로 피부 흡수력을 높여주고, 높은 슈퍼 콜라겐 워터와 바오밥 워터 함유량을 보유해 수분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50ml 용량의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 간편성을 더했다. 메이크업 수정 시 용이하다는 입소문을 타고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그렇다면, 2016년에도 미스트업계의 강자인 에뛰드 하우스의 독주는 계속될 것인가? 

 

로드샵 기업들은 저마다 다양한 기능성 미스트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더페이스샵의 ‘V라인 미스트’는 일명 붓기 빼주는 미스트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녹차수가 함유되어 얼굴 붓기와 탄력에 효과가 있다.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오일 미스트는 피부에 촉촉한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어 광채와 윤기를 더해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건조한 봄철을 맞아 미스트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금, 2016년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로드샵 화장품 미스트 부문에서 에뛰드 하우스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할지, 아니면 새로운 강자가 등장할 것인지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