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도넛전문점 산업 2년 연속 1위

▲던킨도너츠의 대표 제품인 도넛과 던킨커피(음료)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기관 소비자평가신문에서 발표한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에서 던킨도너츠는 서비스산업 도넛전문점 산업군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출한 것이다.


 던킨도너츠는 도넛, 커피 전문점으로 1946년 미국 퀸시 노동자들이 출퇴근길에 조그만 자동차에서 커피와 도넛 판매에서 시작된 다국적 기업으로 1994년 우리나라에 진출했다.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는 기업 이념과 ‘품질 only’, ‘감동의 맛’이라는 핵심가치를 내세우며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식품의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관리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우수한 품질을 위해 충북 음성에 커피 로스팅센터를 설립하여 설계부터 위생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고 각 제조별 공정 담당자가 품질관리 15단계를 걸쳐 항목을 철저히 관리 한다. 로스팅센터에는 ‘큐그레이더’가 상주하며 생두 구매부터 로스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하며 최상의 원두를 제공한다.

 이미 던킨은 관리생산 분야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 국제식품안전규격인 FSSC 22000, 소비자경영중심인 CCM 인증을 받으며 제품안전과 소비자를 위한 기업이라는 것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


 던킨도너츠는 각종 인증을 통해 확보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안전한 먹거리로써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이달에 화요일마다 콤보 화요일과 수요일마다 해피 수요일! 기프트팩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Fun Event로 새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DD talk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SNS(트위터, 페이스북)에서는 실시간 이벤트, 할인과 제품에 대한 정보와 느낌을 게재하며 고객과 소통하며 페이스북 팔로워는 약 1330만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2월 DOM 평가단을 개최하여 고객과 소통을 하는 한편 새롭게 출시한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와 분위기를 확인하며 제품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관계자를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은 이런 점들로 던킨도너츠가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이끌어 내며 이번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등극할 수 있었다고 평가한다.

 

 매년 발표를 하며 올해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브랜드로 2년 연속 1위에 오른 던킨도너츠가 식지 않는 인기에 힘입어 3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