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 1위 선정

 국내 대표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이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페이스샵은 자연주의 화장품을 표방하는 국내 대표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더페이스샵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메인화면

 

 오랜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아온 더페이스샵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SNS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제품력에 민감한 여성층을 위해 다양한 뷰티 정보를 제공해주는 네이버 공식 포스트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유용한 세일 정보와 통통 튀는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주고, 포스트와 블로그를 통해서는 트랜드에 맞는 세련된 메이크업 팁과 브러쉬 세척법, 퍼프 고르는 방법, 신상 립스틱의 색상 정보 등의 생활 밀착형 뷰티팁을 제공하고 있다.


 공식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 네일아트라는 주제로 일관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더페이스샵의 공식 블로그는 이름 자체도 더페이스샵 네일 블로그이다. 더페이스샵의 네일 제품으로 직접 네일 아트 한 사진을 공유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 홍보와 네일 정보까지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이다. 네일 블로그의 포스팅은 더페이스샵에서 자체적으로 하기도 하지만, 네일 캐스터라는 더페이스샵 네일 서포터즈들이 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려는 더페이스샵의 노력이 돋보인다.

이렇게 더페이스샵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은 노련한 SNS 운영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치열해진 국내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들의 경쟁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더페이스샵 공식 네일블로그

 한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