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24 토 12:00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ㅣ문화
젊은 세대 취향 저격한 CU의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컨텐츠, 참신한 소재와 이벤트로 화제

지난 23일, BGF리테일의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편의점 CU를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씨유튜브 ‘단짠단짠 요정사’ 웹드라마 포스터 / CU 홈페이지

‘단짠단짠 요정사’는 평범한 대학생인 주인공 ‘하루’가 편의점 CU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요정인 ‘사장님’과 ‘빈’에게 상담을 받는 판타지 로맨스 장르의 웹드라마이다. 사람이 아닌 요정으로 등장하는 편의점 사장님과 직원이 대학생으로 등장하는 주인공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들어주고 해결해주는 신선한 소재라는 점과 극 중 사장님의 추천을 통해 등장하는 CU편의점의 인기 상품 등으로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CU에서 진행하는 3월 이벤트(오)과 ‘연애비책’ 이벤트 참여 방법(왼) / CU 홈페이지

또한, CU는 ‘씨유튜브’ 10만 구독자 돌파 및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의 제작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한 달 동안 ‘씨유튜브’ 채널의 컨텐츠들을 시청하며 느꼈던 점이나, 제작진과 출연진에 대한 궁금증 및 구독자 10만 명 돌파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아이폰11 프로를 각각 증정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CU는 3월 CU행사 중 '연애비책'에 해당하는 본방사수 이벤트를 통해 구독 인증샷 및 댓글 인증샷을 올린 구독자에게 에어팟 프로(3명)와 CU 모바일상품권 5천 원 권(100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U의 '씨유튜브' 채널은 이번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외에도, 아르바이트생이 직접 CU편의점의 상품을 추천하는 ‘씨유 알바생 추천템(씨알템)’, 인기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웹 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CU편의점의 MD가 직접 출연해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상품의 매력을 소개하는 ‘극한고객만족’ 등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한 참신한 소재의 스낵 컬처 마케팅과 컨텐츠로 꾸준히 인기를 몰아 현재 12.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 팀장은 “씨유튜브는 편의점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리뉴얼 오픈 약 4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이 넘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편의점 주요 고객들의 시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셉트의 유튜브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짠단짠 요정사’는 현재 1화까지 공개된 상태이며, 총 5부작으로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저녁 8시마다 '씨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서지수 기자  sgslove1203@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CU편의점#BGF리테일#웹드라마#단짠단짠 요정사#스낵컬처#스낵컬쳐 마케팅#유튜브#씨유튜브#브랜디드 콘텐츠

서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