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소비자들 사이에서 시간 절약 상품이 뜨고있는 추세이다. 기존의 자판기에서는 음료, 과자 종류만 팔던 것에서 샐러드까지 팔 수 있는 기계가 생겼다. 주변 지하철역이나 건물에 있는 자판기를 이용해 소비자들은 편리함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노인 소비자들이 구매력있는 소비자로 강한 힘을 보여주고 있다. 여러 기업에서는 시니어를 주고객 대상으로 하여 맞춤형 시설 및 서비스를 지원하고있다. 노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인공눈물을 넣느라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게 눈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립밤같은 튜브형 인공눈물이 출시되었다. 이 제품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개부분에 달린 어플리케이터로 눈주변을 마사지해주어 눈물층 또한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명 녹물제거 샤워기라고 불리는 필터 샤워기가 SNS에서 인기 대란 아이템으로 각광받고있다.제품 사용 시 녹물과 불순물이 걸러지는 못브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 또한 높다. 비타민 기능과 함께버블, 마사지, 샤워, 안개분사 등 여러 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다.
마리몬드와 젠니클로젯이 함께 출시한 목련 자수와 고급 소재인 순백(純 BAG)이 20대 여성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 가방을 통해 위안부 김복동 할머니의 기개있고 우아한 모습과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사회적 메세지를 전해준다.
필름 이미지 형식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인사진관이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과거의 기억을 되살려 흑백효과도 낼 수 있어 '인생 사진'이라는 별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의 와인인 콜드브루 커피가 인기를 끌고있다. 커피 전문점이 아니면 추출 과정이 번거로워 접하기 힘들지만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음파 진동과 음악을 이용해 콜드브루를 추출해주는 기계가 있다. 음악과 콜드부르라는 독특함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연말을 맞이하여 식품업계에서는 무드등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 무드등으로 삶에 지친 소비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며 분위기를 내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각 매장별 케이크나 시즌음료를 사면 무드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Selfood'란 DIY 커스터마이징 음식 주문 앱으로 나만의 방식으로 주문하고 레시피를 공유하는 음식 전용 SNS이다. 이 앱은 맞춤형 음식 서비스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있다. 음식 콘텐츠를 SNS에 공유하여 받은 피드백을 통해 포인트를 받으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금융권은 반려동물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반려견 유산 상속 지원 및 상해 질병 치료비 보장 등 반려견과 관련된 금융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식품업계에서 과거 많은 인기를 얻었던 상품을 리뉴얼해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제품의 맛과 품질을 높였다. 식품업계의 리뉴얼 마케팅은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한 번에 사로 잡아 효과적인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다.
무인 택배 시스템은 무인 택배함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물건을 받는 새로운 택배 서비스다. 물건을 직접 전달해야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어 많은 유통업체와 편의점에서 무인 택배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라우쉬'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연 허브와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제조된 샴푸 라우쉬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