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000 제품 손민수했어요!’, ‘손민수템’이라는 표현을 영상을 볼 때나 일상 생활 속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손민수하다’는 네이버 웹툰 에 등장하는 ‘손민수’에서 응용된 말로, 여자 주인공 ‘홍설’의 의상과 행동 등을 따라하는 인물로 그려진다. 의 주요 독자층이 현 MZ세대인 것으로 보아 그들만의 유행처럼 ‘손민수’라는 단어가 플랫폼에서 마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나도 따라 해본다’라는 의미로 상징화되었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SNS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선보이는 추세이다
정부가 7월부터 코로나19 백신 1회 접종자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고 밝히면서 화장품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노마스크’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해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품 업계의 실적이 부진했던 가운데, ‘노마스크’를 고려한 색조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중국에서 3월 화장품 수출액이 지난해 3월 대비 13.9%가 증가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잇츠한불, 토니모리 등 올해 1분기에도 적자를 보였지만, 클리오는 해외 매출에서 회복세를 보였
한국의 대표적인 레드오션 시장 세 가지를 들면 커피, 치킨, 화장품 업종이 떠오른다. 경쟁이 치열해서 성공을 보장하기 힘들다는 레드오션이다. 화장품 업계는 "국내 뷰티 시장이 레드오션인 데다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추다 보니 신제품 출시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타겟 확장에 대한 고민이 늘어난다"며 "매년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매력적인 상품 출시만이 뷰티 트렌드를 이끌 수 있다"는 법칙을 강조한 바 있다. 오랜 기간 레드오션을 벗어나지 못하는 뷰티시장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는 존재한다. 2020년을 맞아 차세대마케팅리더 브랜드팀은 10대, 20대,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립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기준 관련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1
(주) 클리오의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는 여름을 맞아 18SS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였다. 페리페라는 색조 화장 전문 브랜드 클리오 소속으로 젊은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코스매틱 브랜드이다. 현재 중국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미주등 해외로의 성공적인 진출로 글로벌 코스매틱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페리페라는 특히 '소녀들이 열광하는 Lovemark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걸고, '사랑스러움' 이나 '귀여움'의 이미지를 가진 제품들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매 시즌마다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하는데,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다.이번 달 16일 페리페라는 18SS 한정판 '달달공장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 컬렉션은 아이스크림 팩토리를 연상시키는 동화 같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롭스나 왓슨스와 같은 타 뷰티, 드럭스토어와는 달리 1999년에 최초로 탄생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은 선발 진입자 이점을 가진다. 즉, 올리브영은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다. 2013년 무렵 올리브영은 드럭 스토어 전체 시장에서 대략 60.4%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다. 이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은 압도적인 숫자의 점포수를 보였다. 현재까지도 고객들 사이에서 올리브영이 드럭스토어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신뢰하는 브랜드로 남아있다.물론 올리브영의 빠른 선점이 No.1 뷰티스토어가 되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했지만, 올리브영의 신뢰마케팅 또한 업계 1위를 차지하는데 크게 영향을 끼쳤다. 올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