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뉴스에 유사 중간광고(PCM) 도입이 잇따라 시도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PCM(Premium Commercial Message)은 방송사가 하나의 프로그램을 2~3부로 나누어 사이에 광고를 편성하는 방식을 말한다. 방송법과 관련 법령은 광고 남용과 시청권 침해 방지를 이유로 지상파 방송사에 중간광고를 금지하고 있어 PCM은 이를 우회하는 ‘유사 중간광고’라 불린다. MBC '뉴스데스크'에 이어 SBS가 'SBS 8 뉴스'에 PCM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자 한국신문협회가 '편법행위'라고 비판했다. 한국신문협회는 특히 “PCM은 미디어업계에 중간광고와 동일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학계 및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견해”라며 “지상파방송에 대한 광고 쏠림 현상이 가속화돼 매체 간
올 한해를 휩쓴 마케팅 트렌드 중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는 광고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는 해당 서비스플랫폼에 맞게 고유한 방식으로 기획 및 제작된 광고를 말한다. 단순히 SNS상에서의 게시물이나 콘텐츠 상에서 따로 광고란을 두었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 들어 콘텐츠와의 결합으로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없애고 광고효과를 높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로 가장 대표되는 웹툰 광고는 이전부터 진행해왔지만 단순했던 피드형에서 벗어나 콘텐츠 안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더 높여왔다. ▲ 네이버의 인기 웹툰인 ‘마음의 소리(조석)’에서 진행된 간접광고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새 게임을 런칭하는 내용을 웹툰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실
마운틴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16일 -- 우얄라(Ooyala)가 동영상과 애드테크(ad tech) 플랫폼을 처음으로 통합, 동영상 플레이어에 향상된 광고 기능을 구현한다.새로운 플러그인은 우얄라 광고 플랫폼의 핵심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으며 안티광고 차단 기술, 스토리텔링용 시퀀싱, 개인화 광고용 오디언스 타겟팅(audience targeting), 풍부한 맞춤형 기능 등 다수의 새 솔루션들과 함께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이번 통합은 우얄라의 비디오플라자(Videoplaza) 인수 후 불과 6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 우얄라는 텔스트라(Telstra)의 자회사로 프리미엄 동영상의 퍼블리싱, 분석 및 수익화를 선도하고 있다.우얄라의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