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2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발표된 내용이다. 파워인플루언서 발표는 인플루언서 성공 사례를 전파하여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 3C 중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지난해부터 발표된 내용이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Concept(컨셉)'은 인플루언서의 관념으로, 방송 주제 뿐만 아니라 어떠한 가치관을 바탕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은 뉴노멀로 부상하며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를 선도한 곳이 바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와 같은 배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다. 배달의 민족의 작년 이용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후 1인당 주문은 월평균 5회 이상, 1년 동안 35개의 식당을 이용했다고 전해진다. 이렇게 늘어난 배달 때문에, 코로나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라이더를 부업으로 하는 것도 쉽게 볼 수 있다.한편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기준 배달앱의 시장 점유율은 우아한 형제들의 배달의 민족이 59.7
지금은 '유튜브(YouTube)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이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의 조사결과 성인의 63%가 유튜버의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유뷰트 시대가 도래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1인미디어(유튜브)를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으로는 △땅끄부부(개인) △박막례 할머니(DIA TV)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