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투랩스(대표 박진수, 디렉터 박불이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인형뽑기 타이쿤’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인형뽑기 타이쿤은 2D 도트 기반의 귀여운 경영 시뮬레이션 수집형 RPG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가능한 방치형 게임 스타일과 다양한 전략과 콘텐츠를 사용한다. 직접 인형뽑기 매장을 운영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캐주얼 전략 장르가 포함된 모바일 기반 타이쿤 게임이다.특히 게이머는 인형뽑기 매장의 1인 사장이 돼 NPC와 함께 메인 미션을 같이 해결하고, 매장에 찾아오는
“시간이 금이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은 매일 아주 분주하게 움직인다. 바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시간을 영리하게 이용한 마케팅이 바로 이다.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제 개념을 지닌다. 사람들은 현재를 기준으로 과거와 미래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그 속에서 많은 감정을 느끼고, 현재보다는 과거, 미래를 기준으로 판단과 의사결정을 내린다. 즉, 시간은 점유의 대상이 될 수 있고, 제한이나 압박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인내와 기다림의 대상이 될 수 있어 하나의 차별성을 띄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보면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는 단어가 많이 보인다.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
탕진잼: 탕진 + 잼(재미)의 신조어로, 소소하게 탕진하는 재미를 일컫는 말.탕진잼은 돈을 쓰는 것에 재미를 두는 소비가 인기를 얻으면서 발생한 신조어이다. 특히 2030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데 사회, 경제적 상황과 관련이 있다. 흔히 삼포 세대라 불리는 2030세대들은 이제 저축을 통한 내집 마련에 미련이 없다. 대신, 번 만큼 소소하게 탕진하는 재미를 추구하는 세대들이 되었다.홧 김에 타는 택시, 꼭 필요하진 않지만 할인 판매를 하길래 구매하는 화장품, 밥보다 비싼 커피, 작은 사치를 부리기 위한 디저트들. 모두가 탕진잼 소비의 일환이다. 특히, 5,000원 이하의 저렴한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다이소는 '탕진재머'들의 성지가 되었다.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다이소는 소소
과거 열풍이었던 인형뽑기가 변신하여 다시 돌아왔다.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2017년에 들어와서는 1,700여 곳으로 늘어난 것만으로도 실감할 수 있다. 경제적 불황기에 큰 돈이 들지 않으면서 기호에 맞는 인형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인형뽑기의 열풍의 이유이다. 그러나 유행에는 부작용도 꼭 나타나기 마련이다. 인형뽑기방 전문털이범부터 가게주인의 기계조작까지 다양한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인형뽑기가 사행성 도박이 아닌 시민들의 탈출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절제와 가게의 청렴한 운영이 요구된다.
이제는 친숙해진 인형뽑기,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작은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인형뽑기의 불법 캐릭터 인형 중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다. 반드시 소비자 KC마크를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과도한 경쟁이 불러일으키는 단점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1980년대 유행하던 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시장에서 부활하고 있다. 패션은 물론 먹거리, 레저 등 분야도 다양하다. 40·50대가 한창일 때 즐기던 문화는 추억이라는 감성 코드를 자극하며 시장에 재등장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복고(Retro)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 니즈를 파악,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다는 것. 복고 제품의 인기는 소비 경기와 관련이 깊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소비자들은 혁신적인 신제품보다는 복고에서 마음의 편안함을 얻으려 하는 심리가 강한 데다 주머니 사정 탓에 옛 방식으로 만든 제품을 저렴하게 인식하기 때문이다.경기에 민감한 외식 업계에서는 옛날식 통닭과 핫도그로 소비자들의 감성코드를 공략하고 있다.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노란 종이봉투에 포장하는 방식으로, 상대적으
최근 청소년과 20대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형뽑기가 새로운 오락문화이자, 하나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는 포켓몬 고,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 상품의 인기에 영합하여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