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간 중국 기업의 성장세가 무섭다. 그들은 급격한 성장을 바탕으로 세계적 기업을 인수하고 있다. 세계적 자동차 업계인 볼보는 물론, 세계 1위 모바일 게임인 ‘클래시 오브 클랜’을 개발한 슈퍼셀을 인수하였다. 또한, 많은 스포츠 구단들도 중국 기업가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런 수많은 분야 중 영화 산업에 있어 세계적 반열에 올라선 기업이 있다. 바로 완다그룹이다. 완다그룹은 1988년 부동산 사업으로 시작한 기업이다. 부동산 임대사업으로 큰 성공을 거둔 완다그룹은 이후 호텔, 백화점, 테마파크, 스포츠 등의 분야로 사업을 넓혀왔다. 중국의 경제성장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가던 완다그룹은 2009년 미국발 금융위기로 전 세계 경제가 휘청이기 시작하자 다른 분야로 눈을 돌리게
전 세계인이 즐겨먹는 음식, 피자. 수 많은 피자 브랜드들 중에서 토종 한국 브랜드로서 큰 성공을 거둔 것이 바로 미스터 피자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강세를 떨치고 있는 미스터 피자는 2000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래 2015년 100호점을 개장했고, 2016년 80개의 신규 매점을 계획 중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국내 피자 매장은 월 평균 6000만원 정도 매출을 올리지만, 중국 내 미스터피자 매장 70곳의 월평균 매출은 1억 3000만원으로 2배가량 높다”고 말한바 있다. 중국인들 사이에서 실로 대단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한 요우커 만족도 조사 결과, 피자 전문점 부문 1위에 미스터피자가 안착한 것도 중국 내 인기를 방증한다. 미스터피자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상하이--(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4일 -- 중국에서 주커피(ZOO COFFEE)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기업 주홀딩스 그룹(ZOO HOLDINGS GROUP, 회장 김건우)이 야심차게 준비한 온라인 멤버쉽 워터 플랫폼 ‘럭스워터(LUXE WATER)’가 최근 런칭과 동시에 중국 최대의 부동산 기업인 완다그룹(WANDA GROUP)과 손잡고 워터바 형태로 오프라인 상권까지 스며들고 있다.럭스워터는 정수기보다 생수 시장이 더 발달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맞춰 전 세계 30개국, 100개 브랜드, 500종 이상의 워터를 직접 수입 및 판매함과 동시에 온라인 멥버쉽 서비스를 통한 중국 내 최초의 한국식 정기 배송,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런칭 전부터 이를 인정받아 완다그룹의 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