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바이러스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로부터 2개월 정도 지났다. 정부는 공적 마스크 배부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네티즌들은 비싼 가격의 KF 등급의 마스크를 사 모으고 있다. #마스크정보, #착한 마스크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여러 개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 이를 증명한다. 공적 마스크 판매 확대로 인해 온라인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여러 업체에서 시간을 알리지 않은 채로 진행되는 게릴라 판매를 시행해 판매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모인 것이다. 이들은 매일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는 마스크 딜 때 활발히 대화하며 각자의 성공/실패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에게 양도를 해주는 훈훈한 모습 또한 보여준다. 또한 쿠팡, 웰킵스몰, 티몬 등의 사이트를 상시 지켜보며 마스크 판매가 열리면 정보를 공유해 순식간
늘 우리 곁에 있었지만, 올해 유난히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이 있다. –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 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기이다.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면서 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아보자. 1. 공기청정기최근에 한 포탈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던 상품이다. 미세먼지가 심해짐에 따라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업계가 공기청정기 시장에 잇달아 진출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