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기후와 식량난환경오염과 그로 인한 이상기후는 지구가 맞닥뜨린 가장 큰 위기이며 인간에게 재앙 그 자체이다. 계절에 맞지 않는 뒤죽박죽 기온은 인류를 식량난이라는 절벽으로 내몰고 있다. 환경을 보호하자는 공허한 외침만으로는 더이상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구체적이며 실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책이 절실하다. 이상기후로 인한 식량난으로 2021년 생크림 대란이 있다. 생크림 대란은 이상기후로 인해 원유 생산량이 급감했기 때문에 발생했는데, 예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홀스타인 젖소의 착유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점차 다양한 식료품들이 이
인공지능(AI) 기업 엠파티(Empati)가 Black & Veatch에 차량 연료용 녹색 수소를 분산 생산하는 방안에 대한 타당성 연구를 의뢰했다.Black & Veatch는 탈탄소화를 추진하는 차량 운용자들을 위해 차량 연료용 수소를 현장에서 주문식 생산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경제, 물류, 기술 차원에서 평가할 예정이다.수소는 검증된 차량 연료다.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생산하는 녹색 수소는 차량 운용자들에게 탈탄소화 목표 달성에 이르는 길을 제시한다. 수소는 보통 중앙 집중식으로 생산해 차고나 주유소로 옮겨 저장한다. Black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와 국제 전시인증(UFI)을 획득한 국내 최장수·최대 규모의 환경전시회인 ‘국제환경 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이하 엔벡스 2021)’을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다.1979년부터 시작해 올해 42회를 맞은 ‘엔벡스(ENVEX) 2021’는 미국, 중국, 유럽지역 등 15개국 243개 기업이 화상회의 방식 등으로 참가한다.‘엔벡스 2021’은 지난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시회가 취소되면서 2년 만에 열리며 코로나19로 매출 저조 및 수급 불균형 등 어려움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와 함께 전용 PLCC인 ‘SK렌터카 신한카드 MyCar(이하 SK렌터카 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SK렌터카 카드는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 계약 시 현금으로 납부하는 보증금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SK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계약 고객이 연 4.9%로 24개월 또는 36개월 장기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또한 이 카드로 렌털료를 매달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렌털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보증금 할부를 이용하는 고객은 전월
현대자동차가 26일 현대카드와 함께 더 강력한 혜택을 담은 ‘Hyundai Mobility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Hyundai Mobility 카드는 신차 구매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중심으로 모빌리티 라이프에 특화한 것이 특징이며, 블루멤버스 포인트가 적립되는 현대자동차 전용 카드다.현대차는 모빌리티 라이프에 특화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유, 정비, 세차 등 차량 유지 관리와 대중교통,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관련 업종 이용 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기본형(Basic)과 플래티넘(Platinum) 두 가지
문재인 대통령이 10월 파리에서 수소전기차를 시승함 수소차 지원의 뜻을 분명히 한 것을 시작으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버스로 수소버스 도입을 검토해볼 것을 지시하는 등 최근 수소전기차의 존재감이 부각되고있다. 이에따라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주도권을 두고 LG화학과 삼성 SDI가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높이는데 경쟁을 하고 있다. 그래서 LG화학은 첨단 리튬이온배터리 기술 전문회사인 에너베이트(Enevate)를 펀딩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기차 충전시간을 일반 연료차와 거의 같은 시간으로 단축시키는 에너베이트 기술의 우수성이 인정받았음을 알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배터리 기술개발 업체 에너베이트 창업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인 벤자민 박(한국명 박용만)박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최근 들어 유럽과 북미 지역에 사상 최악의 한파가 몰아 닥치는 등 이상기후현상이 예사롭지 않다. 지난해 발효된 파리기후협약에 관심이 더 쏠리는 이유이다. 앞으로 세계정부들은 한층 더 강화된 온실가스배출규제에 나설 것이고, 이에 따라 글로벌기업들은 친환경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업계에서는 ‘전기차’가 미래 친환경기술로 떠오르고 있지만 최고의 대안은 아니다. 전기차를 움직이게 만드는 ‘전기’ 역시 생산에 화석연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전기차도 결국엔 더 나은 미래기술로 대체될 것이다. ‘수소연료전지차’와 같은 기술이 바로 그러한 기술이다. 하지만 아직 수소연료전지차가 헤쳐나가야 할 길은 멀고도 험하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양산단가가 아직 전기차보다도 훨씬 비싸다는 점이다.
지난달 25일, 현대자동차그룹에서는 2018년까지 한 번 충전으로 320km의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3단계 중장기 로드맵’ 중 2단계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이 계획이 성공한다면 현시점을 기준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는 세계 최고의 전기차를 보유하게 되는 셈이다. ‘전기차 3단계 중장기 로드맵’은 친환경차 중 전기차에 대한 현대차의 중장기 계획이다. 1단계로는 한 번 충전으로 190km 가량을 주행할 수 있는 아이오닉EV가 있으며, 3단계로는 전기차의 컨셉과 기술력을 현대차그룹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에 적용하여 한 번 충전으로 400km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자동차에서는 전기차 3단계 중장기 로드맵 외에도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