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리셀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리셀이란 ‘RE’와 ‘SELL’의 합성어로 중고 상품이나 한정한 상품을 사들인 뒤 가치가 올라가면 되파는 것을 의미한다. 리셀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은 코로나19로부터 시작되었다. 해외여행 금지, 오프라인 소비의 감소 등으로 쌓인 MZ세대의 소비 욕망이 명품 시장으로 향하게 되었다. 이에 소비로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가치소비’의 심리가 더해져 단순히 비싼 명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돈으로 주고도 사기 힘든 희소성 있는 아이템의 수요가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 특히 이 기간, 랜
요즘 화두인 단어 'MZ세대', TV 광고, 올림픽, 뉴스 기사, 마케팅 등에서도 이 단어가 빠지면 섭섭한 기분이 든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MZ세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특징뿐만 아니라 삶을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다. 이전 세대와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재테크의 방식일 것이다. 은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가 미술품을 넘어 명품과 시계, 보석 등을 공동구매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는 상품들을 출시해 재테크 수단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아트투게더는 2030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미술작품을 투자 상품으로 출시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아 왔다. 미술 작품은 연예인들의 투자 상품으로도 각광받으면서 2030세대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BTS의 랩몬스터(RM)는 한국 미술시장의 거장 이우환 미술관에 방명록을 작성하는 등 미술작품에 계속 관심을 드러낸 바 있고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