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시리즈를 통해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망하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대표: 김난도)가 올해에도 로 돌아왔다. 는 매년 그해의 동물을 포함하여 조합한 영문 키워드로 책의 부제를 선정한다. 이 키워드는 그해의 10대 소비트렌드를 담고 있다. 다가오는 2021년은 신축년(辛丑年)으로 소띠 해이기 때문에, 2021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COWBOY HERO'로 선정되었다. 이는 코로나가 유발한 팬데믹 속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말자는 의미와 백신의 기원이 된 소의 해, 그리고 희망을 지닌 채 전략적으로 현실을 마주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C: Coming of 'V-nomics'(브이노믹스)브이노믹스(V-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이 날 조찬회에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연구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이 강의를 진행했다.시작 전 온라인 조찬회 참가자들과 소식을 나눈 후 신규회원 인터뷰 시간이 진행됐다.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된 만큼 화상을 통해 대면으로 인사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강연 연사로 나선 전미영 교수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이자 김난도 교수 연구팀으로 유명한 소비트렌드연구센터의 연구위원으로 활동중이다.전 교수는 이번에 발간한 의 내용을 토대로 강의했다. 은 백신(vaccine)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