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지막 조찬회, 전미영 교수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열려..

제8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이 날 조찬회에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연구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이 강의를 진행했다.

시작 전 온라인 조찬회 참가자들과 소식을 나눈 후 신규회원 인터뷰 시간이 진행됐다.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된 만큼 화상을 통해 대면으로 인사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전미영 교수 강의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강연 연사로 나선 전미영 교수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이자 김난도 교수 연구팀으로 유명한 소비트렌드연구센터의 연구위원으로 활동중이다.

전 교수는 이번에 발간한 <트렌드코리아 2021>의 내용을 토대로 강의했다. <트렌드 코리아 21>은 백신(vaccine)의 어원이 된 소(vacca)의 해를 맞아, 현실을 직시하되 희망을 잃지 말자는 의미에서 COWBOY HERO를 2021의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날뛰는 소를 마침내 길들이는 능숙한 카우보이처럼, 시의적절한 대응으로 팬데믹의 위기를 헤쳐나가기를 기원하는 뜻을 담았다.

COWBOY HERO

1.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2.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3.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4.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5.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

6.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7.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8.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 유니버스

9. ‘Real Me’: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10.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강연 종료 후 질의응답 시간과 함께 온라인 조찬은 종료됐으며, 참가자와는 다음 대면 행사를 기약했다. 다음 조찬회는 2021년 1월 15일(금) 개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