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2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발표된 내용이다. 파워인플루언서 발표는 인플루언서 성공 사례를 전파하여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 3C 중
작년 2021년 12월 홍대에 무인 햄버거 매장인 롯데리아 L7 홍대점이 오픈했다. 직원과의 대면 없이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진다. 드링크류, 소스 메뉴 또한 셀프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펜데믹 시기와 MZ세대를 고려한 편리하고, 적합한 서비스라 평가받고 있다.최근 몇 년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배달, 포장 주문을 장려하게 되었으며, 매장에서도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되었다. 또한 바쁜 매장 내 회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