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물놀이 시설 중 하나인 오션월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워터파크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한다. 이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렇듯 공신력이 높은 조사에서 오션월드는 당당히 워터파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션월드는 지난 2006년 7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리조트의 워터파크 시설로 정식 개장했다. 개장 초기에는 실내 아쿠아존과 익스트림존만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았지만, 이후 다이나믹존, 메
지난 2016년,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승승장구하던 아모레퍼시픽이 새로운 샴푸 브랜드인 프레시팝을 런칭하였다. 프레시팝은 단순 저자극 기능의 헤어 케어 제품을 넘어 민감성 두피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시원하고 상쾌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였다. 그리고 첫 광고 모델로 배우 이성경을 발탁했다. 프레시팝 브랜드가 지닌 밝고 경쾌한 느낌과 이성경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모델로 기용한 것이다. 하지만 야심차게 시작한 이 광고는 예상치 못한 부진에 직면하게 된다. 2년 동안 이성경을 내세운 광고를 진행했지만 경쟁사에 못 미치는 매출과 낮은 인지도로 인해 브랜드의 성장에 큰 제동이 걸렸다.위기에 직면한 프레시팝은 데이터에 주목한다. 당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