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커진 가운데,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코리아런드리의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는 국내 1위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프랜차이즈 매장 뿐만 아닌 대부분의 매장들이 키오스크 주문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키오스크 빨래방, 무인 빨래방이 등장했다. 그 등장의 주역이 바로 '워시엔조이'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기술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무인빨래방 워시엔조이는 고객과 사회 그리고 자회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윤리적이고 균형있는 경영태도로 시장 속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단단히 자리를 차지했다. 워시엔조이가 내놓은 차별화 아이템은 바로 '워시엔조이 라운지'다. 이를 통해 워시엔조이는 가사노동의 하나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빨래를 기분 전환이 되는 하나의 문화로 발전시켰다. 세상에서 가장 예쁜 빨래방으로 화제를 일으킨 이 라운지는 기존 셀프빨래방과는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앉아있는 모든 사람들은 고객이다. 매장 주인은 찾아볼 수 없다. 바로 24시간 무인 셀프 빨래방 '워시엔조이'의 이야기이다. 워시엔조이는 무인 셀프 빨래방에 카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업종으로 현재 전국에 15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각 매장별로 빨래를 하며 독서를 하거나 음료를 마시고 세탁 관련 제품들을 살 수 있다. 이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 브랜드,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대한민국 전문기업 NO.1 브랜드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워시엔조이가 이런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첫 번째, 철저한 창업 교육이 있다.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특성상 다양한 전문직 종사자들이 부업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하지만 워시엔조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