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이 5월 중 야놀자와 함께 식당을 대상으로 한 맛집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외식업장에 수수료 0원 정책을 무기한 시행한다.나우버스킹은 대기-입장-주문-결제-고객관리(재방문)까지 식당 운영 전 과정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해왔다. 지난해 11월 야놀자로부터 인수조건부 투자를 받은 후 외식업, 특히 소상공인 식당이 겪고 있는 ‘높은 플랫폼 수수료’와 ‘방문손님 감소’ 문제를 디지털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했고, 그 결과 입점 비용과 홍보 수수료가 모두 0원이면서 손님의 매장
드롭박스는 공차코리아가 드롭박스 비즈니스(Dropbox Business)를 도입하고 파일 및 콘텐츠 관리 역량과 국내외 협업,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공차코리아는 드롭박스 비즈니스 도입 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매장에 제공하는 E-러닝 교육서비스의 디지털전환을 가속했다.오리지널 티(Tea)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도와 조합을 통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차(茶)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차는 국내 약 700개 직영·가맹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대만, 일본,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한 18개 국가에
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의 통합매장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순 이용자 수가 누적 20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인구 절반에 가까운 수로 수도권 인구 전체에 준하는 이용자가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경험했다. 동반 입장을 고려하면 4785만명에 달한다.나우웨이팅 순 이용자 수는 2019년 11월 1000만명 달성 후 15개월 만에 100%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예전보다 매장 이용이 어려웠지만 나우웨이팅은 매장과 손님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연결했다.먼저, 나우웨이팅은 식당 방문 손님이 좁은 공간에 모여 대기할 필요를 없애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실현한다. 모바일로 방역수칙 안내까지 가능해 방역과 영업상황 등 매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손님과 공유함으로써 손님이 마음 놓고 매장을 이용하도록 지원
인터넷 쇼핑이 강세를 보이고 코로나19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강해진 지금, ‘언택트 마케팅’은 명실상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접촉을 의미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의 접두사 언(un-)을 붙인 단어 ‘언택트(untact)’를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은 무인 및 셀프서비스 영역에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중 특히 ‘VR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이 활기를 얻고 있는 모양새다.비대면 수단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편의성까지 갖춘 ‘언택트 마케팅’ 특유의 장점과 함께, 생생한 현실감과 현장감을 줄 수 있는 VR 기술만의 특징을 결합한 ‘VR 마케팅’은 최근 소비자들과 각종 브랜드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현장
디지털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디지털화란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형식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디지털화 되면서 소비자는 더욱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서비스를 전환하는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이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라고 하는데, 디지털 전환은 디지털 기술을 사회에 적용하여 전통적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이다. 즉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발생한 일종의 서비스 혁신이다. 디지털화가 이루어진 서비스를 전환하여 성공한 사례들이 이미 그 편리함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경험의 시대에 따라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보다 소비자의 경험을 중시하는 마케팅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전환은 소비자에게 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