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만으로는 감정을 다 담아내기 어려울 때, 특별히 뭐라 답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조금 더 센스 있는 답변을 하고 싶을 때 이모티콘은 유용하게 쓰인다. 복잡한 단어를 선택할 필요 없이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선택에 누르기만 하면 되는 이모티콘은 간편하고 매력적이다. 더 나은 이모티콘이 없나 스토어를 한참 헤매기도 하고, 친구의 귀여운 이모티콘을 보면 따라 구매하기도 한다. 좋아하는 웹툰 캐릭터의 이모티콘을 보고 싶다며 작가에게 요청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다. 이렇듯 이모티콘은 우리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이모티콘은 감정을 의미하는 단어 ‘emotion’과 기호를 의미하는 단어 ‘icon’의 합성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기호를 뜻한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글자와
예전의 건설사는 직접적인 소비자와의 접점이 많지 않아 대중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건설사 자체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젊은 감각을 선보이고자 하는 건설사의 ‘감성 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기업형 웹드라마를 공개했다. 회사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극화한 기업형 웹드라마는 이전에 패션업계와 증권업계 등 일부 업종에서만 볼 수 있었으나 이번에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중 최초로 시도했다. 현대건설의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은 10분 내외의 짧은 스토리로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최근 종영한 ‘하트시그널 시즌2’ 출연자인 송다은(28)이 여주인공으로 등장해 입소문을 타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핀셋마케팅(pincette marketing)은 기업에서 모든 고객이 아닌 핀셋으로 집어내듯 타깃을 세분화하여 특정 고객만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차별적인 마케팅이 아닌 타깃을 선택해 마케팅을 하는 전략이다. 이러한 핀셋 마케팅은 타깃 분석과 매출 분석에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초기 홍보에 대한 비용절감과 효과 측면에서 유리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 핀셋마케팅은 VVIP 마케팅에서 시작되었는데, 요즘은 VVIP 고객에서 보다 넓어진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고객별 맞춤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택시장, 식품업계, 패션업계 등 다양한 업계에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04일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 이하 LH)와 대한건축학회(회장 김광우 교수)는 광복 이후 주택, 도시의 발전 과정과 앞으로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전시회를 기획, 개최한다.‘9평의 희망에서 우리의 도시로’ 전시회는 광복 70년을 맞아 삶과 직결된 현대 주거문화와 역사를 되돌아보고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전시는 ‘한국주택도시 70년보’, ‘신도시 이야기’, ‘브랜드 아파트, 그 달콤한 반란’, ‘우리 도시를 아름답게 했던 우수 주택선’, ‘동시대 건축의 새로운 주택실현’, ‘미래꿈나무들의 주택건축실험’으로 총 6개의 주제로 나누어 전시가 진행돼 복잡한 주택·도시의 역사를 다각적인 차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한국주택
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