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보편화되며 애인이나 결혼 상대를 만나는 방식 또한 온라인 영역으로 확대됐다. 소개팅앱이 2030세대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잡았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39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년 소개팅앱 10대 브랜드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으로는 △매치코리아(가연결혼정보(주)) △세리오((주)아임팩트)△스윗미(비앤케이랩) 심쿵((주)콜론디) △썸데이(에이블트리) △아만다 (넥스트매치) △여보
정부기관은 저출산과 혼인율 감소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고 밝히며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혼인이혼 통계결과에 따르면 2017년 혼인건수는 26만 4천 5백 건, 전년(2016년)대비 6.1% 감소 (-1만 7천 2백 건)해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결혼적령기의 남여가 결혼을 생각하는 것이 어려워 진 것은 어제오늘일이 아니다. 그런 이들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른들의 결혼 계획 질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결과적으로 명절을 앞둔 8,9월에 결혼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 미혼남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결혼정보서비스업체는 초혼, 만혼, 재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결혼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한국을 강타하고 있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더위에 허덕일 여유가 없다. 일도 해야 하고, 사랑도 해야 하며, 또 잘 쉬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YOLO는 보기보다 힘든 일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짝없는 젊은 청춘남녀들에게, 가연의 'COOL NIGHT 미팅파티'는 일거양득이다. 시원한 맥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맘에 드는 이성을 찾을 기회다.가연결혼정보(이하 가연)는 고객의 배우자를 매칭해주는 성혼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가연은 현대자동차, 삼성, KOTRA, 다음, 포스코 등의 대한민국 유수 기업과 공식협약을 통해 신뢰성과 건전성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가연은 대한민국 중소 중견기업 혁신대상 6년 연속 수상, 2017년에는 국가 브랜드 대상을 받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