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K-뷰티의 위상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K-POP의 인기는 자연스레 K-뷰티 트렌드와 K-뷰티 상품들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로 인해 중국 내 K-뷰티 상품과 서비스 및 콘텐츠들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국내의 K-뷰티 상품들의 수요와 소비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하늘길이 막혀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한 탓에 잠시 주춤한 형태이나, 뷰티 업계들은 온라인 산업과 해외현지에 매장을 론칭하는 것으로 눈을 돌렸다.중국에서 인기 있는 국내 화장품은 단언코 `한방 화장품`이다. 한방 화장품 특유의 동양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에서 소비자 성향이 나뉘고 있다. 기업에서도 고농축을 앞세워 향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이는 반면, 매출감소를 예상하고 향을 포기한 친환경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국내 고농축 프리미엄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은 이미 경쟁이 치열하다. 1990년대만 해도 ‘피죤’이 국내 시장을 거의 장악했지만 지난해 기준 점유율이 45%로 떨어지면서 LG생활건강의 ‘샤프란’과 한국P&G의 ‘다우니’가 그 뒤를 바짝 추격했다. 그러나 시장의 판도가 ‘편리함’보다 ‘고농축’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2012년 다우니는 브랜드 출시 후 3년 동안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이후 LG생건이 ‘샤프란 5배 농축’, ‘샤프란 10배 농축’으로 고농축 마케팅에 나서면서 한동안 시장 2위로 밀려났지만, 2018년
국내 생활용품 시장점유율 1위의 'A급' 대기업 LG생활건강이 'B급 마케팅'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LG생건은 지난달 초 SNS에 세탁세제 '피지' 광고를 게시했다. 광고는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라는 타이틀 아래 불토에 감성주점을 가려다 광고를 제작해달라는 문자를 받고 발길을 돌려 일을 하게된 스토리를 담았다.해당 영상은 광고주가 '불土'에 일을 시켰다며 흉을 보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작된다. '아니 씨X 일을 무슨 불토에 시키냐고.' '막상 하려고 보니까 X나 간사하게도 좀 짜증이 납니다' 'LG생활건강 마케팅부서는 ㅈ됐따리.' 등의 비속어도 서슴지 않는다.익살스러운 웹툰과 반복적인 리듬으로 만들어진 이 영상은 페이스북 업로드 2주만에 4천회 공유, 유튜브
LG생활건강이 CNP 차앤박화장품의 럭셔리 브랜드 ‘CNP Rx(씨앤피 알엑스)’의 모델로 이하늬를 선정했다. LG생활건강은 이하늬 특유의 생기 넘치는 모습과 건강하고 당당한 아름다움이 CNP Rx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새로운 뮤즈로 선정했다 전했다.CNP Rx는 ‘처방이 화장품이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CNP 차앤박화장품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토대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로, 제품의 핵심성분 발굴에서부터 효능 평가, 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CNP 피부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노화에 대한 오랜 연구와 경험, 전문적인 지식, 진실된 효능의 활성 성분 등을 바탕으로 CNP Rx는 럭셔리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출처: LG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