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식별화 솔루션 '애널리틱 DID’

무수한 데이터의 발산 / 파수닷컴 공식 홈페이지

데이터 보안 서비스의 혁신을 이루다

- 비식별화 솔루션 '애널리틱 DID’

 

디지털 플랫폼에서, 핵심 요소가 되는 데이터는 박제돼 있지 않다. 무수한 데이터 변용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은 다원화된다. 끊임 없는 변용이 이뤄지는 데이터 시장이지만, 디지털 플랫폼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보안이 필수적이다. 

데이터 보안 서비스가 대두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데이터 보안이 확실해야, 디지털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구동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총체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밀도는 ‘데이터’ 보안이 좌우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때, 비식별화 솔루션 ‘애널리틱 DID’는 데이터 보안 서비스을 혁신적으로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애널리틱 DID’는 비식별 조치 후 절차에 따라 데이터를 제공하며 데이터의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다. 

즉, 기존의 데이터 보안 프레임에서 ①익명화/가명화, ②암호화, ③토큰화, ④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저작권 관리(EDRM), ⑤데이터 유출 방지(DLP)의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데이터가 클라우드, 모바일, IoT 등 다원화된 환경에서 활용되고 있는 현대에서, 데이터 보안 리스크는 필연적일 수 밖에 없다. 이러한 흐름을 경유하며 ‘애널리틱 DID’는 그 외연을 넓혀 가고 있다.

이렇듯, 스마트시티, 인더스트리 4.0 등 데이터의 활용 외연은 더욱 넓어지고 있으며, 데이터와 개인 정보의 접점 역시 많아지고 있다. 연결되는 기기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데이터 보호의 필요성도 점차 강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 속, ‘애널리틱 DID’가 데이터 보안의 핵심 기제로 공고히 자리할 수 있을지 그 자취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