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4.25 목 2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인디고 레이싱팀 후원으로... B2B를 넘어 B2C로 확장[2019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현대성우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은 국내 모터스포츠팀 최초로 ´2018 블랑팽 GT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제공

 (소비자평가=문기연기자)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사의 강점과 업의 특징을 잘 살린 스포츠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2019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셀런스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주력 제품인 연축전지는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장치로 자동차나 선박 등에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이 같은 제품을 만드는 업체들은 최종 소비자가 아닌 공급 업체를 고객으로 하기 때문에 대중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에는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인디고 레이싱팀이 창단된 이후 후원 관계를 이어 온 현대성우쏠라이트는 2017년을 기점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해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레이싱 경기가 있을 때마다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정기적인 이벤트와 팬미팅을 갖는 등 차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쏠라이트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인디고 레이싱팀은 국내 모터스포츠팀 최초로 2018년 블랑팽 GT 시리즈 아시아에 진출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며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기연 기자  kiyeon_moon@prideofkorea.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